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눈에 주사를 맞으면 제 영적인 눈도 맑아질까요?

by 높은산 언덕위 2024. 5. 10.

님의 목소리를 듣고 그분이 우리를 인도하시게 할 때 분명한 영적인 시야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변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높인 이 맹인처럼 말입니다. 그는 다른 모든 목소리 중에서 주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는 주님께 영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주변에 부는 바람에 주의를 빼앗기지 않았을 때는 계속 물 위를 걸었던 베드로가 가졌던 바로 그 신앙입니다.

맹인의 이야기는 다음과 같은 말로 마무리됩니다. “그가 곧 보게 되어 예수를 길에서 따르니라”5

이 이야기의 가장 중요한 교훈 중 하나는 이 맹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참된 신앙을 행사하였고 진정한 의도, 즉 구주를 따르겠다는 진정한 의도를 가지고 구했기 때문에 기적이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의 삶, 즉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일에서 받는 축복의 궁극적인 이유입니다. 구주를 따르는 것은 그분을 인식하고, 그분으로 인해 하나님과 성약을 맺고 지키며, 그분을 통해 우리 본성을 변화시키고, 그분을 따르며 끝까지 견디는 것입니다.

저에게는 분명한 영적인 시야를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예수 그리스도께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눈에 주사를 맞으면 제 영적인 눈도 맑아질까요? 그럴 순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보는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저는 이 성스러운 사업과 제 삶에서 주님의 손을 확실히 보고 있습니다.

저는 어디를 가든 제 신앙을 강하게 해주는 많은 분들의 신앙을 봅니다.

저는 천사가 제 주변을 둘러싼 것을 봅니다.

저는 주님을 육체적으로는 보지 못하더라도 개인적으로 그분을 알기에 영적으로 그분을 인식하는 분들의 신앙을 봅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두의 해답이시므로, 이 복음이 모든 것의 해답임을 간증 드립니다. 제가 우리 구주를 따를 때 볼 수 있는 것들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우리가 주님의 음성을 듣고, 구주의 성약의 길에서 그분이 우리를 인도하시게 할 때, 인생을 살면서 분명한 시야와 영적인 이해력, 그리고 마음과 생각에 평안을 축복으로 받게 됨을 약속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더 많이 들어야 하는 세상을 향해 우리가 주변보다 더 큰 목소리로 그분에 대한 간증을 외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우리가 아직 입고 있을지도 모를 누더기 외투를 벗고, 세상을 이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지 않으려는 모든 핑곗거리를 버리고, 그분의 목소리를 들으며 그분을 따라야 하는 합당한 모든 이유를 찾기를 바랍니다. 

(마시모 데 페오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2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