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성전이 더 가까워지면서 성전 참석에 소홀해지기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8.

우리의 영적인 기초는 회개를 통해 강화되며, 의식적으로 성찬을 위해 준비하고 합당하게 성찬을 취함으로써 굳건해집니다. 굳건한 영적 기초가 있어야 살면서 겪게 될 비바람과 홍수와 같은 시련을 잘 이겨 낼 수 있습니다.13 이와 반대로, 자발적으로 성찬식에 참석하지 않거나, 성찬 의식 중에 구주께 집중하지 않을 때 우리의 영적인 기초는 약해집니다. 우리는 의도치 않게 “주의 영으로부터 스스로 물러남으로써, 그것으로 [우리] 안에 거할 곳이 없게 하여 [우리]가 복 받으며, 번영하며, 보전되도록 [우리]를 지혜의 길로 인도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14

성신과 함께할 때, 우리는 성전 성약과 같은 다른 성약을 맺고 지키도록 하는 영감과 인도를 받습니다. 성약을 맺고 지키면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집니다.15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성전이 많이 발표되며 성전이 회원들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인지하셨을 것입니다.16 역설적이게도, 성전이 더 가까워지면서 성전 참석에 소홀해지기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성전이 멀리 있으면, 우리는 성전 예배를 드리기 위해 성전에 갈 시간과 여건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성전에 가는 것을 우선순위에 둡니다.

성전이 가까이 있는 경우엔 사소한 것들이 방해가 되어 ‘그냥 다음에 가야겠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성전이 근처에 있으면 보다 유연하게 성전 방문 일정을 잡을 수 있지만, 이로 인해 성전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구주와 그분의 거룩한 집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소중히 여기지 않으며 “푯대를 지나쳐” 바라보게 됩니다. 성전이 가까이 있을 때도 성전에 가겠다는 우리의 헌신은 성전이 멀리 있을 때만큼이나 굳건해야 합니다.

(데일 지 렌런드 장로 십이사도 정원회 202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