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가족·결혼

어머니라는 외투를 걸치고

by 높은산 언덕위 2021. 7. 3.

“남편은 가족을 부양해야 하며 아내는 오직 긴급한 상황에서만 가정 밖에서 일해야 합니다. 그녀가 있어야 할 위치는 가정이며 가정을 쾌적한 천국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혼이 급격히 늘어난 것은 아내가 집을 떠나 세상으로 나가 일을 하게 되던 때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두 명의 수입은 생활 수준을 정상 이상으로 높여 줍니다. 그러나 부부가 모두 일을 하게 되면 완전하고 합당한 가정 생활을 할 수 없게 되고, 가족 기도의 습관이 깨어지고, 협조가 아닌 독자적인 생활을 하게 되며, 곡해를 하게 되고, 가족을 제한하고, 이미 태어난 자녀에게 실망을 안겨 줍니다. …
“자녀를 낳고 양육할 수 있으며 또한 마땅히 그래야 하는 사람들에게 간청합니다. 아내 여러분, 타자기 앞에서, 세탁하는 일에서, 간호하는 일에서 탈피하여 집으로 돌아오십시오. 공장으로부터, 식당으로부터 나와 집으로 돌아오십시오.
“어떤 직업도 자신의 소중한 남편과 자녀를 위해 음식을 장만하고 접시를 닦고 잠자리를 정돈하는 아내와 주부, 어머니라는 직업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내 여러분, 남편에게로 돌아오십시오. 가정을 천국으로 만드십시오. 아내 여러분, 출생했든 출생하지 않았든 자녀에게로 돌아오십시오. 어머니라는 외투를 걸치고, 애타게 기다리는 불멸의 영들에게 육신을 마련해 주는 중요한 역할에 도움을 주십시오.
“가정에서 남편을 내조하고 자녀를 출산하고 신앙과 성실함, 책임과 선함으로 양육해야 하는 일을 완전히 이행할 때, 여러분은 자신의 놀라운 업적을 성취한 것이며, 현세와 영원토록 모든 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fireside address in San Antonio, Texas, 27, 32~33쪽)
자녀를 피아노나 텔레비전, 가구나 자동차 등과 바꾸려는 사람을 주님께서 어떻게 보실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이것은 실제로 사치스러운 물건들을 구입하면서 자녀를 가질 수 없다고 하는 경우가 아닙니까?”(Teachings of Spencer W. Kimball, 329쪽)
“우리는 종종 이렇게 말해 왔습니다. 이 성스러운 봉사는 오직 어머니만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에게 위탁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그 일은 간호사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유아원에서 할 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특정 사람을 고용해서 할 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오직 어머니만이 아버지나 형제 자매의 도움을 받아 필요한 모든 보살핌을 줄 수 있습니다.”( “The Blessings and Responsibilities of Womanhood”, Ensign, 1976년 3월호,스펜서 더블류 킴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