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가족·결혼

가정을 떠나 참다운 행복이란 있을 수 없으며

by 높은산 언덕위 2021. 6. 8.

조셉 에프 스미스 회장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가정을 떠나 참다운 행복이란 있을 수 없으며, 가정의 영향력을 신성하게 하고, 보존하기 위해 기울이는 모든 노력은 그것을 확립하기 위해서 애쓰고 희생해 온 사람들에게는 고무적인 것이 될 것입니다. 인간들은 종종 가정 생활을 다른 생활로 대치해 보려고 합니다. 그들은 가정이란 제약을 의미하며 최상의 자유란 가정을 떠나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는 기회라고 스스로 믿으려 듭니다. 봉사하지 않고서는 행복을 찾아볼 수 없으며, 가정을 성스러운 곳으로 전환시켜 가족 생활을 증진하고 보존하려는 것보다 더 큰 봉사는 없을 것입니다.”(교회 회장들의 가르침: 조셉 에프 스미스[1998년], 382쪽).

이제 누군가 이렇게 물을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어떻게 우리의 가정과 가족을 보호하고 유지하며 강화할 수 있습니까? 세상은 그 반대 방향으로 우리를 거세게 잡아당기고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세 가지 간단한 제언을 드리겠습니다.

1. 매일 가족 기도를 하고 매주 가정의 밤을 가지십시오. 이 두 가지는 부모와 가장으로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도움과 힘을 줄 주님의 영을 불러들입니다. 교회의 교과 과정과 잡지에는 가정의 밤을 위한 좋은 제언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부모와 자녀들이 자신들의 믿음과 느낌을 서로에게 표현할 수 있는 가족 간증 모임을 사적이고 개인적인 곳에서 가지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2. 가정에서 복음과 기본적인 가치관을 가르치십시오. 경전을 함께 읽는 것에 대한 사랑을 키우십시오. 너무 많은 부모들이 교회에 대한 이 책임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세미나리, 보조 조직 및 신권 정원회는 부모의 복음 교육에 대해 보충적인 역할을 하며 주요 책임은 가정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의 복음 주제나 가족 가치관을 골라 그것을 좋은 기회에 가르치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현명해지십시오. 그리고 자녀들이나 여러분 자신이 너무 많은 가정 밖의 활동에 몰두하고 여러분이 너무 바빠서 주님의 영이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을 위해 약속된 인도를 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느낄 수 없게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3. 자녀들에게 또래 집단과 함께 또는, 학교나 다른 장소에서 찾을 수 있는 것보다 더 강한 정체성을 주는 의미 있는 가족 유대를 만드십시오. 이것은 생일, 휴일, 저녁 식사 시간, 일요일을 위한 가족 전통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결과를 자연스럽게 잘 받아들일 수 있는 가족 정책과 규칙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자녀들이 특정한 집안일이나 가족 임무를 갖게 하여 그들이 어떻게 하는가에 비례해서 칭찬이나 다른 포상을 받을 수 있는 간단한 가족 관리 체제를 가지십시오. 자녀들에게 부채를 피하며 돈을 벌고, 저축하며, 현명하게 소비하는 것의 중요성을 가르치십시오. 그들이 자신의 현세적 자립과 영적 자립에 대한 책임을 배울 수 있도록 도우십시오.

 

(엠 러셀 밸라드2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