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조셉 스미스가 증인들의 간증으로 보호받음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4.

교리와 성약 17:4. 조셉 스미스가 증인들의 간증으로 보호받음
선지자의 어머니인 루시 맥 스미스는 그가 세 증인의 시현으
로부터 집으로 돌아온 다음의 느낌을 설명하는 다음과 같은
기록을 남겼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시간은 오후 3시부터 4
시 사이였다. 휘트머 부인과 남편과 나는 당시 침실에 앉아 있
었다. 조셉은 들어와서 내 옆에 털썩 몸을 던지고는 이렇게 소
리쳤다. ‘어머니, 아버지, 제가 지금 얼마나 행복한지 모르실
거예요. 이제 주님께서는 저 말고도 세 사람이 더 그 판을 보
게 하셨어요. 그들은 한 천사를 보았고, 천사가 그들에게 증거
했으며, 이제 그들은 직접 알기 때문에 제가 말한 진리에 대해
제가 백성들을 미혹하기 위하여 다니는 것이 아니라고 증거
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제가 감당하기에 너무 무거운 것 같은
짐으로부터 해방된 것 같은 느낌이며, 이제 제가 더 이상 이
세상에서 완전히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이 제 영혼을 기쁘게
해 줍니다
.’”(History of Joseph Smith, 15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