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세 증인의 증언이 몰몬경 서문에 나와 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4.

교리와 성약 17:5. “너희가 증언할지니”
세 증인의 증언이 몰몬경 서문에 나와 있다.
올리버 카우드리와 데이비드 휘트머와 마틴 해리스는 몰
몬경의 진실함을 간증하는 일에 결코 주저하지 않았다
. 그러
나 역사가 말해주듯이 그들은 교회와 관련된 다른 부분에서는
실제로 주저했다. 데이비드 휘트머는 교회를 떠나서 돌아오지
않았다. 올리버 카우드리와 마틴 해리스는 둘 다 교회를 떠났
으나 결국 다시 침례받고 회원이 된 후 죽었다. 그러나 이 세
사람 모두 교회를 떠나 있는 동안에도 그 날 경험한 것의 실재
성에 관해서는 계속해서 엄숙하게 증거했다
. 틀림없이 그들은
주님으로부터 받은 경고, 즉 나의 계명을 지키라, 그렇지 않
으면 지옥 문이 그들을 이기리라는 경고의 비중을 느끼고 있
었다.
프란시스 더블유 커크햄은 올리버 카우드리의 사망에 관
하여 이렇게 기록했다. “1878년 데이비드 휘트머가 올슨 프랫
장로와 조셉 에프 스미스에게 올리버 카우드리의 사망에 관하
여 이렇게 말했다. ‘올리버 카우드리는 내가 본 사람 가운데서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서 죽었습니다. 그는 가족과 악수하고
아내와 딸에게 키스한 다음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제 내가
영원히 눕는다. 이제 나는 구주께로 간다.” 그리고 얼굴에 미
소를 띠며 죽었습니다.
”(New Witness for Christ, 1:248)
리치몬즈 데모크랫에서는 데이비드 휘트머에 관하여 다음
과 같은 기사를 실었다. “일요일 오후 5시 30분(1888년 1월 22
일)에 휘트머 씨가 가족과 친구들을 침대 곁으로 부르고는 지
켜보고 있는 의사에게 이렇게 말했다. ‘부카난 선생님, 제가 유
언의 증언을 하기 전에 제 정신 상태가 올바른지 선생님이 말
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예,
제가 방금 같이 대화를 했으므로 정신이 올바른 상태에 있는
것을 압니다.
’ 그러자 데이비드 휘트머는 침대 곁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 여러분은 모두 그리스도에
게 충실해야 합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성경과 니파이의 기록
(몰몬경)이 참되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제가 임
종 시에 간증하는 것을 들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모두 그리
스도에게 충실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보상은 여러분이 하
는 일에 따라서 정해질 것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모두 축
복하십니다. 나는 영원히 그리스도를 믿으며 끝없는 세상을
믿습니다. 아멘
.’”(Jenson, Biographical Encyclopedia, 1:270)
마틴 해리스의 마지막 간증은 그의 임종 시에 함께 있었던
윌리엄 해리스 호우머 장로에게 전해졌다.
“그 다음 날 1875년 7월 10일에 임종했다. 그때는 밤이었
다. 소 젖을 짜는 시간이었으므로 마틴 해리스 이세와 그의 아
내 낸시 호우머 해리스는 우유를 짜고 저녁 일을 하러 가고 없
었다. 집안에는 병든 사람과 함께 나의 어머니 엘리자 윌리엄
슨 호우머와 내가 있었다.
우리는 커틀랜드에서 마틴 해리스와 매우 재미있는 하루
를 보내 적이 있었다. 나는 침대 옆에 서서 환자의 오른손을
잡고 있었으며 어머니는 침대 아래쪽에 서 있었다. 마틴 해리
스는 여러 날 동안 의식불명이었다. 우리가 처음 그 방에 들어
갔을 때 그 노신사는 잠자고 있는 것 같았다. 그는 곧 깨어나
서 물을 한 잔 청했다. 나는 그 노신사의 등에 팔을 받치고 일
으켰으며 어머니가 물잔을 그의 입에 갖다 댔다. 그는 편안히
물을 마시고 나를 보더니 그는 ‘난 자네를 알아, 자네는 내 친
구지.’라고 말했다. 그리고는 이렇게 말했다. ‘그래, 나도 정말
로 몰몬경이 씌어진 판을 보았어. 그리고 천사도 보았어. 하나
님의 음성도 들었어. 나는 진실로 조셉 스미스가 하나님의 선
지자이며 신권 열쇠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아
.’ 이것이 끝이었
다. 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하나님의 사업의 증인 마틴 해리스
는 맥없이 나의 손을 놓았다. 그는 다시 누웠다. 그리고는 클
라크슨 산 뒤로 해가 지는 것과 똑같이 마틴 해리스의 영혼이
떠나갔다. ……더블유 에이치호머 부인, 조셉 호머, 리 윗소, 존 에이 윗
소가 보는 앞에서 서명함.”(New Witness for Christ, 1:25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