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바울의 부름으로 부름 받는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4.

교리와 성약 18:9. 바울의 부름으로 부름 받는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

 

그리고 이제 올리버 카우드리여, 내가 너와 또한 데이비드 휘트머에게 계명으로써 말하노니, 이는 보라, 내가 모든 사람에게 어디에 있든지 회개할 것을 명함이니라. 또 나는 나의 사도 바울에게 하였던 것같이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는 그가 부르심을 받았던 것과 똑같은 부르심으로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까닭이니라.


신약 시대에 구주께서는 자신을 위한 특별한 증인이 될 열
두 사람을 부르시고 성임하시어 제자라고도 부르고 사도라고
도 부르셨다. 나중에 바울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도 부름을
받아 사도로 성임되었다. 이 계시에서 주님은 이 경륜의 시대
에 몇 사람에게 고대에 바울에게 주었던 것과 똑같은 권능과
권세를 주시겠다고 선포하셨다
.(18:9)”(Ludlow, Companion,
1:133~134)
브리검 영은 조셉 스미스, 올리버 카우드리, 데이비드 휘
트머가 이 경륜의 시대에서 첫 사도였다고 가르쳤다.(Journal
of Discourses, 6:320 참조) 히버 시 킴볼에 따르면 나중에 마틴
해리스가 여기에 더해졌다.(Journal of Discourses, 6:29 참조)
이 사람들은 십이사도 정원회를 형성할 다른 열두 사람을 찾
아서 성임하라는 지시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