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선교사업

너는 큰 소리로 이를 선포하여 이르기를

by 높은산 언덕위 2021. 2. 22.

교리와 성약 36:2~3

2 그리고 나는 나의 종 시드니 리그돈의 손으로 네게 내 손을 얹으리니, 그리하면 너는 나의 영, 성신 곧 보혜사를 받게 될 것이요, 보혜사는 왕국의 평화로운 것들을 네게 가르쳐 주리니,

3 너는 큰 소리로 이를 선포하여 이르기를, 호산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할지로다 하라.

에드워드 파트리지가 복음 전파를 위해 파송되기 전에 주님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약속을 받았다.

해롤드 비 리 회장은 2절에 나오는 “나의 종의 손으로 네게 내 손을 얹으리니”라는 말씀의 의미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여기서 주님은, 그분의 위임받은 종들이 축복을 받는 사람의 머리 위에 손을 얹을 때, 그것은 마치 그분께서 친히 그 의식 집행자들과 함께 손을 얹으시는 것과 같다는 점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로써 우리는 그분께서 권세의 열쇠들을 맡기신 종들을 통해 그분의 권능을 어떻게 사람들 사이에 나타내 보이시는지를 깨닫기 시작합니다.”(Be Secure in the Gospel of Jesus Christ, Brigham Young University Speeches of the Year [Feb. 11, 1958], 해롤드 비 리)

또한 2절에 나오는 “왕국의 평화로운 것들을 네게 가르쳐 주리니”라는 문구는 복음대로 생활할 때 받게 되는 성신의 영감과 인도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