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성신·계시

저는 그럴 경우에 불안하고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1. 2. 8.

 

교리와 성약 9:7~9

7 보라, 너는 이해하지 못하였나니, 너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아니하고 다만 내게 간구하기만 하면, 내가 네게 그것을 줄 줄로 여겼도다.

8 그러나 보라,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네 생각으로 그것을 연구해야만 하느니라. 그러고 나서 그것이 옳은지를 내게 물어야 하나니, 만일 그것이 옳으면, 내가  가슴을 네 속에서 뜨겁게 할 것이라. 그러므로 너는 그것이 옳은 줄 느끼게 되리라.

9 그러나 그것이 옳지 아니하면, 네게는 그러한 느낌이 없을 것이요, 도리어 생각이 둔하여져 그른 것을 잊어버리게 되리니, 그러므로 내게서 네게 주어지지 아니하면, 너는 성스러운 것을 기록할 수 없느니라.

 

올리버가 번역을 하려고 했을 때 주님의 도움을 잘 받지 못한 또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네 생각으로 그것을 연구해야” 한다는 것은 무슨 뜻이라고 생각하는가?

계시를 받고 인식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노력을 해야 한다

  • 한 청남은 대학에 진학해야 할지, 아니면 직장을 구하고 직업 교육을 받아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 한 청녀는 자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친구들에게서 어떻게 빠져 나올지 방법을 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결혼을 생각하는 한 젊은 귀환 선교사는 자신이 생각한 사람이 배우자로 적합한지 알고 싶다.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약속하신 가슴을 뜨겁게 한다는 것은 성신이 옳은 선택에 대해 확증하는 여러 방법 중 하나에 불과하다. 영으로부터 오는 확증은 개인적이고 심오하게 올 것이며, 또한 다양한 방법으로 올 수 있다.

 

리차드 지 스코트 장로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그것이 옳은 줄 느끼게” 하시는 한 가지 방법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교리와 성약 9:8) “평강의 느낌은 제가 개인적으로 경험한 가장 보편적인 확인의 증거입니다. 별 진전 없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심하며 어떤 중요한 문제에 관해 걱정하고 있었을 때, 저는 신앙으로 그러한 노력을 계속했습니다. 후에 저를 감싸는 평안이 찾아왔으며, 그분이 약속하신 대로 저의 걱정은 해결되었습니다.”(“기도라는 하늘의 선물을 사용함”, 리아호나, 2007년 5월호, 10쪽)

스코트 장로는 또한 자신의 결정이 옳지 않다는 응답이 어떤 느낌으로 오는지를 설명했다. “저는 그럴 경우에 불안하고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기도라는 하늘의 선물을 사용함”, 1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