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성신·계시

성신의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야

by 높은산 언덕위 2020. 11. 25.

 

여러분이 세 번이나 예수님을 모른다고 부인했던 베드로의 입장이었다고 생각하면 구주께서 여러분을 바라보셨을 때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나 감정이 들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베드로는 개종의 힘이 수용적인 영혼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보여 주는 전형적인 본보기이다. 주님께서 지상 성역을 베푸시던 시기에 베드로는 영과 그리스도의 신성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위대한 구원의 계획으로 말미암아 간증을 얻었다. 그는 성신의 능력을 받아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태복음 16:13~19)라고 말했다. 다른 제자들이 떠나갔을 때에도 베드로는 사도로서 확신을 지니고 나아가 ‘우리가 주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이신 줄 믿고 알았사옵나이다’ (요한복음 6:69)라고 말했다. 베드로는 알았으며, 그의 지식은 계시로 주어진 것이었다.

그러나 베드로는 온전히 돌이키지는 않은 상태였는데, 그는 아직 성신의 새로운 피조물이 되지 않았었다. 베드로가 이미 오래전에 간증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수께서는 자신이 체포되던 날 밤에 베드로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누가복음 22:32) 그러고 나서 곧바로 베드로는 자신의 간증을 외면한 채 그리스도를 모른다고 부인했다. (누가복음 22:54~62) 주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후, 베드로는 물고기를 잡으러 갔으나 결국 부활하신 주님으로부터 성직에 다시 부름받았다. (요한복음 21:1~17) 마침내 약속된 영적 엔다우먼트가 주어졌던 오순절 날에 베드로와 모든 충실한 제자들은 성신의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 그들은 진정으로 개종했으며, 뒤이어 거둔 성취는 그들의 개종이 확고부동함을 드러낸다. (사도행전 3장4장)” (Mormon Doctrine, 2nd ed. [1966],브루스 알 맥콩키)

 

사도행전에서는 베드로가 성신의 은사를 받은 후에 완전히 개종하여 남은 생애를 예수 그리스도의 충실한 제자로서 보냈다고 나온다.(사도행전 4:13~17; 5:25~29 )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더 깊이 개종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깊이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