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어찌하여 너는 주의 길을 굽게 하며 돌아다니느냐?

by 높은산 언덕위 2020. 10. 15.

영적으로 위태로운 상태에 있던 한 아버지는 종국에는 깨끗해져서 주님께 합당해지는 기쁨, 즉 죄와 수치심에서 벗어나는 기쁨과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기쁨에 집중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내와 감독에게 외설물로 인한 문제와 거기서 이어진 외도를 모두 고백할 용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는 이제 감독의 권고를 철저히 따르며 다시 아내의 신뢰를 얻고자 온 마음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젊은 여성은 대중적이고 자극적이지만 영적으로는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나는 과정에서 친구들의 조롱을 견뎌 내기 위해 성적인 순결을 유지하는 기쁨에 집중했습니다.

아내를 수시로 비하하고 자녀에게 화를 참지 못하던 한 남성은 변하지 않는 동반자인 성신을 받기에 합당한 사람이 되는 기쁨에 집중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집중하다 보니 자신이 너무나 자주 굴복하고 말았던 육에 속한 사람을 벗어버리고, 필요한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제 친한 동료 한 명은 최근에 저에게 과거 이십 년간의 힘겨웠던 시련에 관해 말해 주었습니다. “나는 기쁨으로 고통을 견디는 법을 배웠네. 나의 짐은 참으로 우리 구속주의 기쁨 속에 삼키운 바 되었다네.”

우리 “앞에 있는” 기쁨에 집중할 때, 우리는 어떤 것을 감내할 수 있을까요? 어떤 점을 회개할 수 있을까요? 어떤 연약한 부분이 강해질 수 있을까요? 어떤 징계가 축복이 될 수 있을까요? 어떤 낙담이, 곧 어떤 비극이 유익으로 바뀔 수 있을까요? 어떤 쉽지 않은 봉사를 주님께 드릴 수 있을까요?

부지런히 구주께 집중하고, 기쁨에 초점을 맞추는 그분의 방식을 따르는 동안 우리는 기쁨을 가로막는 것들을 피해야 합니다. 적그리스도였던 코리호어를 기억하십니까? 코리호어는 구주에 관해 거짓을 퍼트리며 이곳저곳을 다니다가 대제사 앞에 끌려와 이런 질문을 받았습니다.어찌하여 너는 주의 길을 굽게 하며 돌아다니느냐? 어찌하여 너는 이 백성에게 그리스도가 없을 것이라고 가르쳐, 그들의 기뻐함을 훼방하려 하느냐?”

그리스도나 그분의 교리에 반하는 것은 무엇이든 기쁨을 가로막습니다. 여기에는 온라인과 여러 블로그에 넘쳐나는 인간의 철학도 포함됩니다. 인간의 철학은 코리호어가 한 일과 똑같은 역할을 합니다.

행복을 찾기 위해 세상을 동경하며 세상의 공식을 따른다면, 우리는 절대 기쁨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불의한 사람은 다양한 정서와 감각을 체험할 수는 있지만 기쁨을 느낄 수는 없습니다. 기쁨은 충실한 이에게 주어지는 은사입니다. 기쁨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신 대로 의로운 삶을 살고자 의식적으로 애쓰는 데서 오는 은사입니다.(2016-10,러셀 엠 넬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