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악마가 소유한 가장 강력한 도구 한 가지는 우리가 기도하기에 더 이상 합당하지 않다고 설득하는 것

by 높은산 언덕위 2019. 10. 4.


예전에 칠십인 제이 정원회에서 봉사했던 그레이엄 더블류 독시 장로님께서 들려 주신 경험담이 하나 있습니다. 후에 본부 초등회 회장단 보좌로 봉사하신 그분의 어머니에게서도 그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독시 장로님은 중국에 주둔한 해군에서 복무했는데, 어느 날 다른 군인들과 함께 톈진을 둘러보러 기차를 타고 나갔다고 합니다.

그 뒤 일을 마치고 기지로 돌아가는 기차를 탔는데, 한 시간 이상이 흐른 후에 유심히 보니 기차는 북쪽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기차를 잘못 탄 것입니다. 군인들은 중국어를 하지 못했습니다. 일단 비상줄을 당겨 기차를 멈추게 했고, 어딘지도 모르는 시골에 내렸습니다. 이제 도시로 걸어가는 것 외엔 방법이 없었습니다.

얼마간 걸은 후에 이들은 조그만 펌프 핸들 차량 한 대를 발견했습니다. 철도 직원들이 사용하는 차량이었습니다. 이 군인들은 차를 철로 위로 올려 펌프질을 하며 가기 시작했습니다. 내리막길에서는 미끄러져 내려갔지만 오르막길에서는 차를 밀어야 했습니다.

가파른 내리막길 하나가 나오자 그들은 앞다투어 차에 올라타고 미끄러져 내려갔습니다. 독시 장로님이 마지막으로 올라탈 차례였습니다. 남은 자리는 맨 앞 자리 밖에 없었고, 그는 차 옆에서 뛰다가 마침내 올라 탔습니다. 그런데 그만 미끄러져 차에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등이 땅에 닿았지만 다리로 차량에 매달려 깔리지 않으려고 힘을 썼습니다. 차가 점점 속도를 내며 나아가는데, 그 와중에 독시 장로님은 “버드, 조심해!” 하고 외치는 어머니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는 묵직한 군화를 신고 있었습니다. 그 순간에 발이 미끄러져 두꺼운 군화 밑창이 바퀴 기어에 끼었고, 차는 독시 장로님의 손에서 불과 30센티미터 떨어진 곳에서 멈추어 섰습니다.

당시 미국 동중부 선교부를 감리하던 그의 부모님은 그날 호텔에서 묵고 있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새벽 두 시경에 잠에서 깨어 남편을 깨웠습니다. “버드가 위험해요!” 이 두 부모는 침대 옆에서 무릎을 꿇고 아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이 일이 있은 후에 독시 장로님은 “버드, 어떻게 된 거니? 너 무슨 일이 있었니?” 하고 묻는 편지를 받았습니다.

그는 부모님께 편지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 말씀드렸습니다. 시간을 비교해 보았을 때, 독시 장로님이 철도 위로 떨어지던 바로 그때 그의 부모님은 지구 건너편에 있는 호텔 방에서 무릎을 꿇고 아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하고 계셨습니다.

속삭임과 기도에 관한 이러한 경험은 교회 안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계시 중 일부입니다.

악마가 소유한 가장 강력한 도구 한 가지는 우리가 기도하기에 더 이상 합당하지 않다고 설득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누구든 어떤 일을 했든, 여러분은 항상 기도할 수 있습니다.(보이드 케이 패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