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부지런히 공부하십시오. 하루도 빠짐없이 경전 공부를 해야 합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9. 21.


부지런히 공부하십시오. 하루도 빠짐없이 경전 공부를 해야 합니다. 벼락치기 공부는 경전을 매일 읽고 삶에 적용시키는 것만큼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경전이 가르치는 교훈에 친숙해지십시오. 주님의 비유와 선지자의 훈계들이 주어진 배경과 상황을 배우십시오. 그분들이 직접 여러분에게 말씀하시는 것처럼 그것들을 공부하십시오. 실제로 그렇기 때문입니다.

선지자 리하이와 그의 아들 니파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얻고 그것을 굳게 붙드는 것의 중요성을 각자 시현을 통해 보았습니다. 그에게 보여진 쇠막대에 대하여 니파이는 믿지 않는 형들인 레이맨과 레뮤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에 내가 그들에게 이르기를, 쇠막대는 하나님의 말씀이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을 굳게 붙들 자들은 결코 멸망하지 아니하겠고, 유혹이나 대적의 불화살도 그들을 이겨 눈멀게 하여 멸망으로 이끌어 내지 못할 것이니이다 라고 하였느니라.

“이리하여 나 니파이는 그들이 주의 말씀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그들을 권면하였나니, 참으로 나는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주의를 기울이고, 모든 일에 항상 그의 계명을 지킬 것을 기억하도록 내 영혼의 힘을 다하여, 또 내가 지닌 능력을 다하여 그들을 권면하였느니라.”

경전을 부지런히 공부한다면,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서 유혹을 피하고 성신의 지시를 받을 수 있는 힘이 커질 것이라는 약속을 드립니다.(토마스 에스 몬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