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다른 신앙과 철학을 가진 사람들에게 정중한 예의와 상호 존경을 표해야

by 높은산 언덕위 2019. 9. 16.


Washington Post지의 기자가 나이지리아에서 열린 우리 교회의 한 모임을 방문했습니다. 그 기자는 한 신회원과 인터뷰하며 그의 개종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 기자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는 시내버스에서 뛰어내려서 후기 성도 교회 건물로 들어갔다고 말했다. 그는 예배당 안에서 들은 것, 특히 다른 믿음을 가진 사람들은 지옥에 간다는 내용을 그 누구도 가르치지 않는 것을 보고, 곧바로 좋은 느낌을 갖게 되었다.”

이것은 교회가 조직된 이래로 교회에 개종한 수많은 사람들의 느낌을 대변합니다.

우리의 지도자들은 다음과 같이 지속적으로 권고해 왔습니다. “우리들과 다른 신앙을 가지신 분들을 존중하고 그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생활하시길 호소하는 바입니다. 다른 신앙과 철학을 가진 사람들과 서로 정중한 예의와 상호 존경을 표하는 것은 매우 필요한 일입니다.”

또한 우리 교회 회원들 사이에서도 얼마나 충실하고 활동적인가에 관계 없이 그들 모두에게 사랑과 친절을 보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구주께서는 서로 비판하지 말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특히 우리의 가족 구성원들에게 해당됩니다. 우리의 의무는 사랑하고 가르치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구원을 “모든 사람을 위해 거저 주셨”지만 “그의 백성에게 명하사 모든 사람을 설득하여 회개하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물론 우리 마음속의 소망은 구원과 불멸뿐만 아니라 해의 왕국에서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의 구주와 우리의 가족들과 함께 영생을 누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복음의 법과 의식에 순종할 때에만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주께서는 “이는 만일 너희가 나의 계명을 지키면, 너희는 그의 충만함을 받게 되고 … 나로 인해 영화롭게 될 것임이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쿠엔틴 엘 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