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그들은 흐느끼고, 기도하고, 조지아 이야기를 하면서 헤아릴 수 없는 고통과 슬픔을 느꼈지만, 그들의 신앙에는 흔들림이 없었습니다.너희를 연단하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2. 6.


10년 전, 아내 캐시와 브라질 상파울루에 살던 시절에 브라질 상파울루 인터라고스 선교부는 데이비드 매리엇 회장님이 감리하고 계셨습니다. 그분과 부인 닐, 그리고 세 아들인 윌, 웨슬리, 트레이스는 우리 집 근처에 살았습니다. 그들은 선교 사업을 하라는 선지자의 부름에 응하기 위해 살던 집과 하던 일, 그리고 가족들 곁을 떠나 있었습니다.

어느 날 오후, 저는 매리엇 회장님께 전화를 받았습니다. 회장님에게는 스물한 살 된 조지아라는 의로운 딸이 있었는데,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는 4학년 학생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소중한 딸이 교회 모임 후 자전거를 타고 집에 가다가 트럭에 치였던 것입니다. 처음에 받은 연락으로는 조지아에게는 별일이 없다는 것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지아의 상태는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가족과 친구들은 조지아에게 기적이 일어나기를 기도하며 금식을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브라질에서 밤 비행기로 날아갔습니다. 다음 날, 인디애나에 도착했을 때 그녀를 만난 자녀들은 조지아가 세상을 떠날 때 곁을 지켜주었다고 울먹이며 말했습니다.

저는 그 일이 일어난 때부터 그 후 여러 달과 여러 해가 지나도록 매리엇 가족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들은 흐느끼고, 기도하고, 조지아 이야기를 하면서 헤아릴 수 없는 고통과 슬픔을 느꼈지만, 그들의 신앙에는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우리의 신앙은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의 구주이자 구속주이신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 중심을 둡니다. 복음의 충만함이 지상에 회복되었으며, 몰몬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고, 오늘날의 선지자와 사도들에게는 신권 열쇠가 있다는 지식은 신앙을 강화합니다. 우리는 신앙을 귀하게 여기며, 강화하려고 힘쓰고, 키우려 기도하며, 온 힘을 다해 수호합니다.

사도 베드로는 자신이 “신앙의 시련”으로 지칭한 것을 밝혔으며 그것을 경험했습니다. 예수님의 다음 말씀을 떠올려보십시오.

“시몬아, 사탄이 너희를 밀 까부르듯 하려고 요구하였으나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베드로는 나중에 사람들에게 “너희를 연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라고 격려했습니다.(20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