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가장 곡해된 기독교 교리 중의 하나는 신회가 하나라는 것이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6. 9. 3.





"아버지여, 내가 비옵는 것은 세상을 위함이 아니요, 그 신앙으로 인하여 아버지께서 세상에서 내게 주신 자들을 위함이오니, 그들로 내 안에서 정결하게 되게 하사,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신 것같이, 내가 그들 안에 있게 하시옵고, 그리하여 우리가 하나가 되게 하사, 나로 그들로 인하여 영광을 얻게 하시옵소서. (제3니파이 19:29)
"가장 곡해된 기독교 교리 중의 하나는 신회가 하나라는 것이다. 신약성서에 신회의 구성원은 하나라는 구절이 있기 때문에, 어떤 성경 연구가들은 실제로 그들은 하나라고 결론 내렸다. 요한복음 17장 20~22절에 기록되어 있는 대로, 예수님은 제자들을 위해 아버지께 기도하였다.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함이 아니요 또 저희 말을 인하여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저희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저희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요한복음 17:20~22)
"몰몬경은 이 구절의 의미를 명백하게 해준다. 제3니파이 19장 28~29절을 보면 어떻게 예수님과 그의 아버지가 하나가 되겠는가? 어떻게 제자들은 그분들과 하나가 되었는가? 우리가 순수하고 청결하게 되도록 힘쓸 때, 우리는 그분들과 같이 되며, 또한 그렇게 하여 그분들과 하나가 되는 것이 아닌가? 그렇게 되면 예수가 그의 아버지로부터 영광과 권세를 받는 것처럼, 우리가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영광이나 권세를 받을 수 있게 된다."(홍성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