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순결의 법을 범하는 행위는 살인 다음으로 심각한 죄

by 높은산 언덕위 2016. 1. 1.



하나님은 창조를 마치시고 각 생물들에게 그 종류대로 생식하라고 명하셨는데 ( 1:22) 생식은 하나님의 지구 창조와 인간을 만드신 계획의 일부입니다. 그 후 하나님은 아담과 이브를 지상에 두셨고,에덴동산에서 결혼시키고 그들에게 생육하고 번성하라고 명하셨습니다.( 1:28) 하나님은 그의 영의 자녀들이 어느 가족에서 태어나 잘 양육되고 가르침 받게 되기를 원하셨고 우리는 아담과 이브와 마찬가지로 성적인 생식을 통하여 이러한 영의 자녀들에게 육신을 주게 되었습니.이러한 생식의 능력은 성스러운 것이며 하나님은 우리에게 단지 결혼을 통해서만 성적인 관계를 가져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오직 우리가 합법적으로 결혼한 배우자와 성적 관계를 가질 수 있으며 남자나 여자나 아무도 결혼 전에는 성적인 관계를 가질 수 없으며 결혼 후에도 성적 관계는 오직 배우자에게만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간음하지 말찌니라." (출애굽기 20:14) 이 계명을 범하는 이스라엘 사람들은 누구나 죽음을 면치 못했으며(레위기 20:10) 주님은 저희 교회의 선지자 요셉 스미스에게 이 계명을 다시 주셨습니다.(교리와 성약 42:24) 스펜스 더불류 킴볼은 젊은이들에게 순결의 법에 속하는 죄악에 관해 경고하셨습니다. “오늘날 젊은이들이 범하고 있는 가장 흔한 성적인 죄로는 애무가 있는데, 이것은 흔히 사통, 임신, 낙태 등 모든 추악한 죄를 유발할 수 있는 부당한 관계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극히 악한 것이어서 흔히 젊은이들은 이것이 언제 끝나고 언제 시작되는지 조차 모르게 마련입니다.”탄의 계획은 우리가 다시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살지 못하도록 될 수 있는 대로 많은 사람을 기만하는 것입니다. 사탄이 할 수 있는 가장 치명적인 수법의 하나는 우리가 순결의 법을 범하도록 유혹하는 것입니다. 사탄은 교활하고 능력을 갖고 있으며 순결의 법을 범하는 것은 죄가 아니라고 속이려 합니다. 사탄은 우리의 정절에 화살을 겨누고 인간의 육체는 아름답기 때문에 타인에게 보여 찬사받아 마땅하다고 꾀입니다. 그러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다른 사람의 마음에 불합당한 생각을 일으키지 않게 하기 위하여 우리가 자신의 육신을 남에게 과다하게 보이지 않기를 바라십니다.

사탄은 우리에게 단정치 못한 옷차림을 할 뿐만 아니라 부도덕하고 불합당한 생각을 갖기를 바라고,부도덕한 행위를 나타내는 사진이나 영화나 이야기나 농담이나 음악이나 무용으로 우리를 유혹합니다.순결의 법은 우리의 행동뿐만이 아니라 생각까지도 순수할 것을 요구합니다. 예언자 앨마는 우리가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때  우리의 생각까지도 우리를 정죄하리니, 이토록 무서운 지경에서 하나님을 우러러 보지 못할 것이요"(앨마서 12:14)라고 가르쳤습니다. 예수님 자신도 이렇게 가르쳤다.“또 간음치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마태복음 5:27-28) 사탄은 흔히 우리의 감정을 통하여 유혹하는데 우리가 언제 외로우며, 혼란되어 있으며, 우울한지 알고 있습니다. 그는 이와 같이 우리가 악해져 있는 때를 틈타 순결의 법을 범하도록 유혹합니다.

경전(창세기 39:1-18)은 우리에게 요셉이라는 의로운 젊은 청년에 관해 말해 주고 있습니다. 그는 그의 주인 보디발의 신뢰를 받고 있었고,보디발은 요셉에게 그가 가진 모든 것을 관리할 권리를 주었고, 보디발의 아내는 요셉에게 욕망을 품고 그와 함께 동침하도록 유혹했으나 그는 그녀를 뿌리치고 도망쳐 나왔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약속하셨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린도전서 10:13)

몰몬경의 예언자 앨마는 그의 한 아들이 순결의 법을 범한 것을 슬퍼했습니다. 그는 그의 아들 코리앤톤에게“나의 아들아,네가 범한 일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가증한 일이라.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거나 성신을 거스리는 일 다음으로 가장 가증한 일임을 네가 알지 못하느냐?"(앨마서 39:5) 순결의 법을 범하는 행위는 살인 다음으로 심각한 죄라고 하였습니다.데이비드 오 멕케이는 이렇게 호소했습니다.“여러분의 순결은 여러분의 목숨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차라리 생명을 잃게 되는 한이 있더라도 여러분의 순결을 지키십시오. 히버 제이 그랜트 는 이렇게 가르쳤습니다.“진정한 후기성도라면 그의 아들이나 딸이 순결을 잃게 내버려 두느니보다 차라리 그들을 묻어 버리는 편이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물론 위의 말씀은 순결에 관한 중요성을 말합니다만 순결은 이 세상에서 무엇보다도 가치가 있는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순결의 법을 어기는 자들에 의해 아기를 임신한다면 그들은 낙태라는 또다른 가증스러운 죄를 범할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이 법을 어긴 성도는 파문될 것이며(교리와 성약 42:22-26, 80-81) 간음 죄를 범하고 회개하지 않는 자는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살 수 없으며, 별의 왕국에서 살게 되리라고 하였습니다. (교리와 성약 76:8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