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우리를 죄와 사망으로 부터 구속하실 계획

by 높은산 언덕위 2016. 1. 1.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에 오셔서 세상을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사 세상의 죄를 짊어 지시고 세상을 거룩하게 하시고 모든 불의한 것에서 세상을 깨끗케 하셨도다. 또 아버지께서 저의 권능에 맡기셨고 저로 말미암아 지음을 받은 모든 자를 저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하려 하셨도다."(교리와 성약 76:41-42) 그가 우리의 죄를 위해서 치른 희생을 속죄라 부르며, 이것은 인류의 역사 상에 있었던 가장 중대한 사건의 하나입니다.마땅히 속죄가 있어야 할 것은 속죄를 준비하신 영원하신 하나님의 원대한 뜻임이요 하나님의 속죄의 계획이 아니면 인류는 모두 멸망을 면치 못할 것이요,배도하여 떨어져 나갈 것이요,그리하여 필연적으로 있어야 하는 대속의 법이 아니면 멸망을 면치 못할것입니다.

아담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이 지상에는 두 가지 사망이 주어졌습니다. 그것은 곧 육체적 사망과 영적인 사망입니다. 육체적 사망이란 영과 육신이 분리되는 것이며 영적인 사망은 우리가 주님으로 부터 분리되는 것입니다.예수님의 속죄를 통하여 이 두가지 사망이 극복되지 못하였더라면, 그 결과로 말미암아 우리의 몸과 영은 영원히 분리될 것이며 결코 우리는 다시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살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명하신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육체적 사망과, 영적 사망에서 구하기 위한 놀랍고도 자비로운 계획을 준비하셨는데 구세주를 지상에 보내셔서 우리를 죄와 사망으로 부터 구속하실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죄와 우리의 연약함 때문에 우리가 스스로 속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구세주가 되실 분은 죄가 없으며 죽음을 이길 권세가 있어야 하는데,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세주가 될 수 있는 유일한 분이 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한 가지 이유는 그분이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로 택하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독생자였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죽음을 이길 수 있는 권세가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내가 다시 목숨을 얻기 위하여 목숨을 버림이라 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 나는 버릴 권세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요한복음 10:17-18)

또한 예수님은 지상에 살았던 인간 중 죄를 짓지 않은 유일한 분이기 때문에 우리의 구세주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있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그분은 다른 사람의 죄값을 치르기 위한 재물이 될 수 있었습니다.

구세주께서는 겟세마네 동산에서 고통을 당하시고 십자가 위에서 그분의 목숨을 버림으로써 우리를 구속하셨습니다.그리스도께서 모든 인류의 죄를 위해서 얼마나 고통을 당하셨는지 우리가 완전히 이해하기란 불가능한 일이며, 겟세마네 동산에서 우리의 죄로 말미암아 그분의 모든 구멍에서 피를 쏟는 그러한 고통과 비통을 맛보아야만 했었습니다.후에 십자가에 달렸을 때 그분은 인간에게 알려진 가장 잔혹한 방법의 하나로 고통스런 죽음을 맛보았습니다.예수님께서는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셨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그러한 영적이며 육체적인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한복음 3:16)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지 3일 후에 그분은 육신을 다시 입고 부활한 최초의 인간이 되었습니다. 친구들이 그분을 찾아갔을 때, 그분의 무덤을 지키는 천사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그의 말씀하시던 대로 살아나셨느니라"(마태복음 28:6) 이와 같이 그리스도는 육체적인 죽음을 이기셨고, 그분의 속죄하심으로 인해서 이 지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들은 부활하게 되었습니다.(고린도전서 15:21-22) 예수께서 부활하신 대로 우리의 영도 육체와 다시 결합될 것입니다. "우리의 영은 육체와 결합하여 다시는 나뉘지 아니할 것이요.(앨마서 11:45) 이러한 상태를 불멸이라고 부릅니다.이 지상에 살았던 모든 인간은 부활 할 것입니다.늙은 사람이나 젊은 사람, 속박에 매인 사람이나 자유로운 사람, 남자나 여자, 약하거나 의로운" (앨마서 11:44) 모든 사람에게 다 이루어질 것입니다.또한 그리스도의 속죄로 말미암아 우리는 영적인 사망을 극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든 인간이 살과 뼈의 몸으로 부활할 것이지만, 그리스도의 속죄를 받아들이는 사람들만이 영적 사망으로부터 구원 받을 수 있습니다.우리는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침례 받은 후 성신의 은사를 받아들이고 모든 계명에 순종함으로써 그리스도의 속죄를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우리는 죄로부터 께끗해질 수 있으며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가 그분과 함께 영원히 살 수 있게 됩니다.

구세주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신다. "보라. 고난을 받지 않게 하려고 나 하나님이 이미 고난을 겪었느니라."(교리와 성약 19:16-17)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를 구속하기 위한 그분의 임무를 다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속죄가 우리 생활에서 효력을 발휘하도록 그분의 말씀대로 살아가고 매일 매일 회개하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