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타 종교를 이단이라고 함부로 규정하는 경솔함과 무례함

by 높은산 언덕위 2016. 1. 1.



어떤 사람들은 보통 자기의 주장이나 신조와 맡지 않는다고 하여 타 종교를 이단이라고 함부로 규정하는 경솔함과 무례함을 범합니다.자기의 주장이나 신조 역시도 정리되지 않고 분명하지 않은 상태에서 매년 누가 누가 이단이니 하고 책으로 출판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어둡게하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이 얼마나 안타깝고 슬픈 일인지 모릅니다.하나님이 판단해야 할 몫을 인간의 손과 머리로 판단합니다.사실 성경상에 보면 이단(heresy)이라는 단어가 몇 군데 나오는데 그중 이단을 명확히 규정한 귀절은 다음 두 곳입니다.디도서 3장 10-11절에는 이단을 "부패하여 스스로 정죄하며 죄를 짓는 사람"을 이단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베드로 후서(2:1)에는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고 설명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상에서 말하는 것처럼 이단 판별 기준은 먼저 그 종교나 그곳에 속해 있는 회원들이 “부패하였는가” 입니다.즉, 교회복음을 빙자하여 이나 자신의 이익과 명예를 추구하고, 교회복음으로 사고 팔며, 교회 활동에 이권이 개입되어 있는가 라고 할 수 있습니다.또한 “스스로 정죄하고 있는” 사람들인가 하는 것입니다.즉, 로 인해 자신은 구원받을 수 없다고 스스로 인정하고, 입으로는 구원을 말하나 행위로는 죄인의 모습을 스스로 갖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 교회에 속한 사람들이 죄를 짓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즉, 성령을 거스리기, 음행,우상숭배,원수맺기, 분쟁, 시기, 파당, 분열, 술취함, 방탕함, 불친절, 위선, 교만, 돈을 사랑함, 기타 과도한 헌금과 교회에 대한 충성 요구로 가정파탄이 일어 나는 것과 같은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베드로가 말한데로 그들은 “그리스도를 부인 하는가” 입니다.즉, 그리스도가 육신을 입고 오신 하나님의 독생자이며, 자가희생으로 대속을 완성하신 구세주이며, 온전히 부활하셨고, 빛이고 생명이며, 이스라엘하나님 곧 창조주라는 사실을 부인하는가 입니다. 사실 이러한 이단 판단은 교회 밖에서 보다 교회 안에서 살펴 보아야 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여러 가지 자의적으로 이단 판단 기준을 만들어 제시하곤 하였으나, 이러한 성경 기준 이외의 기준은 독선과 오만과 편견에 불과한 것이므로 더 이상 이러한 일들을 행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기독교이면서도 어떤 종파에서는 예정설을 주장하고 어떤 종파에서는 만인 구원설을 주장합니다. 그리고 어느 종파에서는 예수님의 침례 받으신 방법인 침수로써의 침례를 실시하고, 어느곳에서는 세례를 주장합니다.또 어느곳에서는 유아 침례를 실시하고 어느 곳에서는 사리 분별이 안되고 성약에 따른 책임을 질 나이가 아니라고 유아 침례를 배격하기도 합니다.그리고 요즘 일부에서는 여목사 제도를 채택했으나 다른 곳에서는 인정치 않고 있습니다.즉 이러한 교리나 제도상의 차이점은 종파간의 성경 이해방법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이유로 하나님을 믿는다고 표방하는 종파가 수백이나 되었습니다.이러한 일들이 발생한 이유로는 성경이 분명한 하나님의 말씀이지만 성경이 전해 내려오는 과정에서 중요한 것들이 누락되고,변질된 이유와 성경이 수백개의 종파가 생겨나게 할 만큼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담고 있지 못하다는 반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알기에 애매한 부분들을 자의적으로 해석하고,해석하는 결과에 따라 하나씩 새로운 종파가 생겨난 것입니다.그리고 구약에서 처럼 선지자가 없고 하나님의 뜻을 받는 계시가 없으니,애매하고 분명하지 않은 주제와 말씀을 인간의 머리로 연구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잘 해석했다고 박사라는 칭호도 생겨 났습니다.저는 타 종교를 비판하거나 무시하고자 하는 의도는 조금도 없습니다.오히려 문제를 일으키는 소수의 사람들을 빼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한 의지로 열심히 신앙 생활하시는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일명 몰몬교)는 사람들이 연구하거나 의논하여 기존 교회에서 반기를 들고 나와 새로 만든 종파적인 교회가 아닙니다.그리고 저희의 복음과 원리는 아주 명료하여 어린아이 조차도 이해 할 수 있으며 복음을 잘 이해하고 연구 한다고 하여 주는 박사 제도도 없습니다. 필요한 경우나 정리해야 할 경우에는 저희 교회의 선지자가 계시로써 해석과 정리를 하게 됩니다. 1830년에 하나님의 뜻에 따라 복음과 교회를 초기 예수님께서 조직하신 방법대로 회복하고 조직하셨던 조셉 스미스는 어느 교단에도 소속된 적이 없으며, 여러 거룩한 시현과 천사들의 방문 그리고 몰몬경의 출현과정을 보더라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기적의 종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기성도들은 성경에 따른 교회의 가르침대로 기꺼이 충실하게 생활하여 교회 안에서나 밖에서나 윤리나 도덕적으로 깨끗하며, 스스로 정죄하지 아니하며, 죄를 멀리하는 순결한 생활을 추구합니다. 그들의 상징은 주님이 돌아 가실때 짊어지신 형틀인 십자가 형상이 아니라, , 담배 및 외도를 금하고, 정직하며, 튼실한 가정을 이루어 가는 깨끗한 생활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오직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온 마음을 다하여 믿고 그분을 사랑하며 예배의 중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기준으로 하면 어느 모로 보더라도 이단일 수가 없습니다.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참다운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