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시에 이 지상에는 천년 동안의 평화와 사랑과 기쁨의 시대가 시작될 것이며,이 천년 동안의 기간을 복천년이라 부르고,지구가 실제로 존재하는 최후의 천년이 될 것입니다.이때는 오직 의로운 자만이 지상에서 살게 될 것인데,그들은 고결하고 정직한 삶을 영위한 자들입니다.이러한 자들은 해의 왕국이나 달의 왕국을 상속 받게 될 자들입니다. 복천년 동안에 인간은 여전히 지상에서 살게 될 것이며 현재와 같이 자녀들을 계속해서 갖게 될 것입니다. (교리와 성약 45:58)브리검 영은 그 곳에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회원은 물론 비회원도 있을 것이라고 가르쳤고,사람들은 계속해서 그들의 자유의지를 갖게 되어, 어느 기간 동안 그들의 거짓 종교와 사상을 그대로 믿는 사람이 많을 것이나 결국 모든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복천년 동안에 교회의 회원이 행해야 할 위대한 두 가지 사업은 성전 사업과 선교 사업이라고 하였습니다.어떤 의식은 승영을 위해 필요한데,이러한 의식에는 침례와 성령의 은사를 받기 위한 안수와 엔다우먼트, 성전 결혼, 가족의 인봉과 같은 성전 의식도 포함됩니다.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의식을 받지 못하고 죽었기에 지상에 있는 자들이 반드시 그들을 위해 이 의식을 대행해야 합니다.복천년 중에 있을 다른 위대한 사업은 선교 사업입니다.복음은 큰 권세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가르쳐지게 됩니다.“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예레미야 31:34)라고 주님이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때 지상은 아담과 이브가 에덴 동산에서 살았을 때와 같은 상태가 되고, 온 지상은 즐거운 동산이 될 것이며, 지금처럼 여러 대륙으로 나뉘지 않고 땅은 태초와 같이 한 곳에 모여지게 될 것입니다.(교리와 성약 133:23-24) 복천년 동안 사탄은 묶이게 되며,사탄이 그 시기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유혹할 능력을 갖지 못하게 됩니다.(교리와 성약 101:28) 그리고 “자녀들은 죄없이 자라나 구원에 이를” 것이며,(교리와 성약 45:58) “주의 백성이 의로움에 사탄이 권세를 잃을지라.저가 여러 해를 풀려나지 못하리니, 이는 백성들이 의안에 거하며 이스라엘을 거룩하신 이가 다스리심에 사탄이 백성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함이라.” (니파이일서22:26) 복천년 중에는 전쟁이 없을 것이며 사람들은 평화롭고 조화롭게 함께 살 것입니다.전쟁에 사용된 모든 무기는 다른 유용한 목적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치 아니하리라” (이사야 2:4)
예수그리스도는 복천년 동안에 교회를 인도하실 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통치도 맡으실 것입니다.이 통치는 의의 원리에 기초를 둘 것이며 인간의 기본 권리와 자유가 보장될 것입니다. 복천년 동안에 지상에는 육신의 인간이 거하게 되지만, 그들에게는 현재와 같은 질병이 없을 것입니다.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바와 같은 사망도 없을 것이고,사람들은 노년에 이르기까지 살 것이며, 그들은 죽어 흙 속에 잠드는 일은 없을 것이며 다만 순식간에 필멸의 상태에서 불멸의 상태로 변화될 것입니다. (교리와 성약63:51, 101:29-31)
어떤 진리는 아직 우리들에게 계시되지 않은 것이 많은데 이러한 진리는 복천년 중에 계시될 것입니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일을 드러내니, 곧 지난 날의 일이나, 어떠한 삶도 알지 못하게 감추인 일이나, 피조된 이 세상 일과 그 목적과 종말을 드러내리라, 가장 귀한 일이나, 하늘 위의 일이나, 하늘 아래 일과 세상의 일과 땅 위의 일과 하늘의 일들을 드러내리라.” (교리와 성약 101:32-34) 동물의 왕국 역시 평화스럽게 될 것이며 지금은 서로 적대시하는 동물까지도 서로 함께 사이 좋게 지낼 것이며,지금은 고기를 먹는 동물도 풀이나 곡물을 먹게 될 것이다. (이사야 11:6-7) 모든 것이 의 가운데 행해지는 것 이외는 여러 가지 면에서 생활을 현재와 비슷할 것입니다.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옷을 입고 다닐 것이며,사람들은 계속해서 곡식을 심고 거두며 집을 지을 것이다. (이사야 65:21)
천년이 끝나면 사탄은 잠시 동안 다시 풀려 날 것이며 일부의 사람들은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멀리 떨어져 나갈 것이라 하였습니다.사탄은 그의 군사를 모으고 미가엘(아담) 역시 천군을 모을 것이라 하였습니다.이 큰 전쟁에서 사탄과 그의 추종자들은 영원히 쫓겨 나게됩니다.이 전쟁 후에 마지막 심판이 있을 것이며, 모든 사람들은 각자의 생활 방식에 따라 그들이 속하게 될 왕국을 받게 될 것이며,지구는 변하여 해의 왕국이 될 것입니다.(교리와 성약 29:22-29, 88:17-20, 88:11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