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가에 있는 마푸아 바에아 블로우 홀(파도에 의해 공기의 압력이 상단의 구멍으로 물을 솟구치게 하는 현상)의 아름다움과 힘은 놀랍다. 4.8 킬로미터에 걸친 통가타푸 섬 해안선을 따라 파도가 부서지면서 수백 개가 넘는 화산암 틈새로 스며들어간 물이 공중으로 18미터 높이까지 솟아오른다.
16세인 사아네는 파도가 칠 때마다 햇살과 물보라가 어우러져 한바탕 멋진 춤을 선사하는 이곳의 아름다움을 사랑한다.
그러나 자연의 힘은 아름다운 만큼 위험하기도 하다. 호기심이나 경이로움에 빠져 너무 가까이 다가선 방문객들은 방심하다 파도에 휩쓸려 물살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바다로 끌려 들어가기도 한다.
마푸아 바에아의 위험한 면모는 특히 순결과 관련된 유혹의 힘에 대한 영적 경고를 생각하게 한다. 생명을 창조하는 힘은 합당한 경계선을 지킬 때 아름답지만, 꾐에 빠져 안전 지대를 벗어난다면 우리를 휩쓸어 갈 수 있다.
순결이 중요한 이유를 이해하다
사아네의 언니가 통가 누쿠알로파 성전에서 결혼하던 날, 사아네는 언니의 행복을 볼 수 있었다. '행복해하는 언니의 모습을 보면서 나도 언젠가 저 곳에서 결혼할 수
있도록 합당해야겠다는 소망이 생겨났어요."라고 사아네는 말한다..
하지만 사탄은 누구에게도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려 할 것이다. 사탄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결혼 관계 밖에서도 성적인 애정 행위가 사회적으로 용인되며 잘못이 아니라고 믿게 만들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생명을 창조하도록 주신 힘을 오용하는 것은 영적, 정서적, 신체적 해를 끼칠 수 있는 심각한 죄이다.
사아네는 이렇게 말한다.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께서 계신 본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게 하려고 무서운 기세로 노력하죠. 만약 제가 순결의 법을 지키려 노력하지 않는다면, 성전에서 결혼할 기회를 잃어 버리게 될 거예요."
하나님께서 주신 난간을 존중하다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마푸아 바에아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통가 정부는 일정한 장소에 난간을 설치했다.
사아네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유혹에 빠지는 것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난간, 즉 표준을 주셨다고 믿는다. 지키기만 한다면 우리 자신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분명한 경계선을 경전과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와, 교회 지도자들이 정해 주셨다. 무엇보다도 성신의 속삭임을 따른다면 우리는 안전한 지대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사아네는 이렇게 말한다. "주님의 난간을 무시하는 사람들은 그 결과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거나, 그러한 결과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죠. 절벽에서 뛰어내리면 하늘을 나는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결국 땅바닥으로 떨어지기 마련인데 말이에요."
자신의 난간을 세우다
순결과 관련한 문제에서 난간 너머로 몸을 얼마나 기울일 수 있나 시험해 보려 한다면 분명 고꾸라지고 말 것이다. 스스로 부적절하게 성적 친밀감을 표현하는 것을 허락할수록 그 유혹을 이겨내기는 더 힘들어진다.
교회가 모든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일일이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사아네는 마주할 수도 있을 상황에 복음 표준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미리 결정하는 것으로 자신만의 난간을 만들었다.
사아네는 자신과 하나님 아버지께 하는 아홉 가지 약속을 담은 포스터를 만들었다. 어떤 사람과 데이트할 것인지, 어떤 옷을 입을 것인지, 어떤 언어를 사용할 것인지 등과 같은 내용을 담은 이 포스터는 사아네에게 난간 역할을 해 줄 것이다. 또 다른 개인적인 난간으로는 성적인 느낌을 자극할 만한 것을 보거나 읽거나 듣지 않고 어떻게 피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도 포함된다.
사아네는 이렇게 말한다. "제가 표준을 높게 세운다면 저 자신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거예요."
안전 지대로 돌아가다
마푸아 바에아에서 급류에 휘말리는 사람들처럼 유혹에 굴복하는 사람들은 위험한 장소에 머물게 된다. 성적인 죄라는 강력한 손아귀에서 벗어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구주와 그분이 세우신 종들의 도움으로 그렇게 할 수 있다.
안전 지대 안에서만 머물러 있었는지 혹은 어렵게 되돌아 왔는지에 상관없이 결국 목표는 안전한 곳에 머무는 것이다. 주께서 주신 표준을 지키고 우리의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지를 이해한다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 아름다운 힘을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방법으로 누릴 준비가 될 것이다.
사아네는 이렇게 말한다. '저는 무엇보다도 성전에서 결혼하기를 소망해요. 제가 순결의 법과 다른 계명을 지킨다면, 제가 꿈꾸는 축복들을 받기에 합당하게 될 거예요.'
(애덤 시 올슨 2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