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침례·성찬·행복

서로의 짐을 져 가볍게 하자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25.


교리와 성약 20편에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가 조직되던 날에 조셉 스미스가 받은 계시가 들어 있다.

조셉 스미스는 교회 회원이 되고자 침례 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시를 받았다.

 

교리와 성약 20편 37절

교성 20:37그리고 또, 침례 양식에 관하여 교회에 주시는 계명으로서 - 하나님 앞에 자신을 겸손히 낮추고 침례 받기를 원하며 상한 마음과 통회하는 심령으로 나아와서, 자기의 모든 죄를 진실로 회개하였음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기꺼이 받들고자 하며 끝까지 그를 섬기려는 결심을 가졌음을 교회 앞에 증거하며, 그들의 죄 사함을 얻도록 그리스도의 영을 받아들였음을 진실로 그들의 행위로써 나타내는 모든 사람은 침례로써 그의 교회에 받아들여져야 하느니라.

 

이 구절에는 침례 성약이 들어 있다. 성약이란 주님과 우리가 함께 맺는 약속으로, 우리는 그분의 계명을 지키겠다고 약속하고 그분은 우리의 순종에 따라 우리를 축복하시겠다는 약속이다.

 

• 사람들은 침례를 받기 위해 무엇을 하겠다는 성약을 맺어야 하는가?

1. 하나님 앞에 자신을 겸손히 낮춤

2. 자기의 모든 죄를 회개함

3.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기꺼이 받듦

4. 주님을 기꺼이 섬김

5. 그리스도의 영을 받아들였음을 자신의 행위로서 나타냄

 

•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든다는 것은 무엇을 뜻하는가?

예수님의 모범을 따르는 것이 그분의 이름을 받드는 것이다.

어떻게 그리스도의 이름을 받들 수 있는지 배우기 위해 몰몬경의 선지자, 앨마의 가르침에 의하면

앨마는 아빈아다이의 가르침을 통해 개종된 후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가르쳤다. 사람들이 침례받도록 준비시키기 위해 앨마는 그들이 교회 회원으로서 실천해야 하는 것들을 검토해 보았다.

 

모사이야서 18장 8~10절

모사 18:8그리고 이렇게 되었나니 그가 그들에게 이르되, 보라, 여기에 몰몬의 물이 있으니 (이는 그 물이 그렇게 일컬어졌음이라) 이제 너희가 하나님의 무리 안으로 들어와, 그의 백성이라 일컬음을 받기 원하며 기꺼이 서로의 짐을 져 가볍게 하고자 하며,
모사 18:9참으로 또한 슬퍼하는 자들과 함께 기꺼이 슬퍼하고, 또한 위로를 필요로 하는 자들을 위로하며, 참으로 죽을 때까지 어느 때에나 무슨 일에나, 너희가 있게 될 어느 곳에서나 하나님의 증인이 되어, 너희가 하나님께 구속을 받고 첫째 부활에 속한 자들과 함께 헤아림을 받아 영생을 얻고자 한즉 -
모사 18:10이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것이 너희 마음의 원하는 바일진대 주께서 너희에게 그의 영을 더욱 풍성하게 부어 주시도록, 너희가 그를 섬기며 그의 계명을 지키기로 그와 성약을 맺었다는 그의 앞에서의 증거로서, 주의 이름으로 침례 받음에 너희가 꺼릴 것이 무엇이 있느냐?

 

“하나님의무리안으로들어와 그의백성이라일컬음을받기원하며”

• “하나님의무리안으로들어와 … 그의백성이라일컬음을받”을수있기위해우리는기꺼이무슨일을해야만하는가?

 

1.“서로의짐을져가볍게함”

2.“슬퍼하는자들과함께기꺼이슬퍼함”

3.“위로를필요로하는자들을위로함”

4.“어느때에나무슨일에나어느곳에서나하나님의증인이됨”

 

• 어떤 방법으로 남의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가?

여러분은 이를 행하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는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여러분의 짐을 나누어 가볍게 해 주었는가?

• 왜“슬퍼하는자들과함께기꺼이슬퍼하”는것이때로도움이되는가? 우리가위로를필요로하는자를위로할수있는방법들은무엇인가? 다른사람들은여러분이고난중에있을때어떻게도와주었는가?

• 하나님의 증인이 된다 함은 무슨 뜻인가?

 

침례는 단지 물 속에 잠기는 것 이상의 것이다. 우리가 맺는 성약과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축복은 영원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