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선택의지

우리가 매일 선택을 통해서 결국 주님의 영 혹은 악마의 영이 미치는 영향이나 통제를 받게 된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2. 9.

• 앰율레크는 우리가 매일 선택을 통해서 결국 주님의 영 혹은 악마의 영이 미치는 영향이나 통제를 받게 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해롤드 비 리(1899~1973) 회장은 앨마서 34장 35절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회개하지 않고 사악한 상태에서 죽은 사람들에 대해 경전에서는 악마가 그들을 자신의 것으로 봉인할 것이라고 나옵니다.(앨마서 34:35 참조) 이 말은 그들이 자신이 한 일에 대해서 최대한 죗값을 치를 때까지 악마의 손아귀에서 구속되지 못할 것이라는 뜻입니다. 그들이 공의를 충족할 만큼 충분히 사탄의 난타에 종속되고 난 후에야 사탄의 손아귀에서 풀려날 것이며 이 지상에서 생활한 것에 따라 아버지의 해의 왕국, 달의 왕국, 또는 별의 왕국에서 처소를 배정받을 것입니다.”(해롤드 비 리, The Teachings of Harold B. Lee, ed. Clyde J. Williams [1996], 59)

• 십이사도 정원회의 멜빈 제이 밸라드(1873~1939) 장로는 이생을 사는 동안 회개하는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생은 인간이 회개하는 시간입니다. 우리 중 어느 누구도 육체가 저지른 부패 행위를 극복하지 않고 무덤으로 들어가서 무덤 안에서 우리의 모든 죄와 악한 성향을 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그대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 육신과 영이 분리될 때 우리 영에 그대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

…… [필멸의 삶]은 인간이 좀 더 유순하고 수용적으로 되어야 하는 시간입니다.”(멜빈 제이 밸라드, The Three Degrees of Glory: A Discourse [Sept. 22, 1922], 11~12)

“지금은 세상에 없지만 교회 회원이 아니었던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세상적인 방법으로 살아가는 데서 쾌락을 찾는 퇴폐한 늙은 불량배였습니다. 입에는 항상 담배가 물려 있었으며 호흡에서는 술 냄새가 풍겼고 욕설과 음담패설이 그의 입을 더렵혔습니다. 그의 도덕적인 상태는 별로 기대할 것이 없었습니다.

“그의 아내는 교회 회원으로서, 그녀가 처한 상황에서는 충실할 수 있는 만큼 충실했습니다. 하루는 그녀가 남편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교회가 참되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왜 침례를 안 받으려 하죠?’그가 대답했습니다. ‘물론 교회가 참되다는 것을 알지. 하지만 교회에 들어가기 위해 내 습관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없소. 나는 지금 이대로 사는 게 좋소. 하지만 전혀 걱정이 되지 않소. 내가 죽자마자, 당신은 누군가를 성전에 보내 내 대신 사업을 할 것이고 결국에는 모든 것이 다 잘 되리라는 것을 알고 있소.

“그는 죽었고 그녀는 성전에서 대리 사업을 행했습니다. 우리는 앉아서 심판을 하거나 대리의식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에게 무슨 유익이 있습니까?” (브르스 알 맥콩키, 일곱 가지 치명적인 이설, 1980년 Devotinal Speeches of the Year: BYU Devotional and Fireside Addresses [1980], 77쪽)

 

앨마서 34:34~35

34-너희가 저 참담한 위기에 이르게 되었을 때는 말하기를, 내가 회개하겠노라, 내가 내 하나님께로 돌아가겠노라 할 수 없느니라. 참으로 너희는 이렇게 말할 수 없나니, 이는 너희가 이 생을 떠날 때에 너희 몸을 소유하는 그 동일한 영, 그 동일한 영이 저 영원한 세상에서 너희 몸을 소유할 능력을 가질 것임이니라.

35-이는 보라, 만일 너희가 죽기까지 너희의 회개의 날을 미루었다면 너희는 악마의 영에 복종하게 되었고, 그는 너희를 자기의 것으로 인치나니, 그러므로 주의 영은 너희에게서 물러나, 너희 안에 있을 곳이 없으며, 악마가 너희를 다스릴 모든 권능을 가짐이라. 이것이 악인의 마지막 상태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