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구원의계획

위대한 구원의 계획-인류에게 주어진 하늘의 가장 좋은 은사 중 하나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20.

1831년 9월, 선지자 조셉 스미스와 그의 가족은 커틀랜드에서 남동쪽으로
48킬로미터 떨어진 오하이오 주 하이럼으로 이주했다. 그곳에서 그들은 존과 앨
리스 존슨의 집에서 약 1년간 살았다. 이 집에서 선지자
는 조셉 스미스 역 성경 작업의 많은 부분을 진행했다.
선지자가“나의 부름의 한 부분”이라고 부른 이 중요한 일은 우리가 구원의
계획을 이해하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한다. 선지자는 1830년 6월 주님께서 그에
게 흠정역 성경의 영감에 찬 개정 작업을 시작하라고 명하심에 따라 이 일을 시
작했다. 선지자는 몇 가지 중요한 문제에 대해 성경이 늘 명확하지는 않다는 것
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다. 그는 모로나이가 그에게 성경 구절을 인용할 때“성
경에 나오는 것과는 조금 다르게”(조셉 스미스-역사 1:36) 인용했다는 것을 알
아차렸다. 니파이전서 13장 23~29절을 번역하는 동안, 그는 성경에서“주의
많은 성약”을 포함하여“명백하고 극히 귀한 많은 부분들”이 없어졌다는 것을 알
게 되었다.(니파이전서 13:26)
선지자는 나중에 이렇게 말했다. “저는 원작자들의 손에서 직접 기록된 성경
만을 믿습니다. 무지한 번역자, 부주의한 서기, 또한 부패한 성직자들이 많은 오
류를 범했습니다. (히브리서 6장 1절)에 나타나는 모순을 보십시오. ‘그러므
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도의 초보를 버리고 완전한 데로 나아갈지니라
.’그리스
도의 도(교리)의 초보(원리)를 버리고 어떻게 구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이것

은 모순입니다. 저는 이를 믿지 않습니다. 이 성구는 다음과 같이 수정되어야 합
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도의 초보를 버리지 말고 완전한 데로 나아
갈지니라.
’”
영의 인도를 받아, 조셉은 약 3년간 성경 번역 작업을 하면서 본문의 수많은
부분을 수정하고 잃어버린 내용을 복원했다. 이 복원된 내용은 오늘날 현존하는
성경에서 분명하게 밝혀지지 않은 많은 교리를 놀라운 방법으로 설명해 주고 있
다. 이 영감 받은 성경 개정판은 조셉 스미스 역 성경으로 알려져 있다. 조셉 스
미스 역의 수백 개 구절이 후기 성도 판 흠정역 성경에 수록되어 있다.
선지자의 성경 번역은 그 자신의 영적 교육과 복음 진리의 회복에서 중요한
부분이었다. 신약전서 및 구약전서를 개정하면서 그는 종종 성경 구절의 의미를
분명하게 하거나 확대해 주는 계시들을 받았다. 이 과정에서, 선지자는 주님에
게서 현재 교리와 성약 74, 76, 77, 86 및 91편에서 볼 수 있는 내용과 교
리와 성약의 다른 여러 편에 부분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많은 교리들을 받았다.
선지자가 1830년에 처음 성경 번역을 시작했을 때, 주님께서는 그에게 모
세의 기록 중에서 긴 구절 하나를 알려 주셨다. 이 구절은 값진 진주의 모세서
1장이 되었다. 그것은 모세가 하나님을 보고 대화를 나눈 시현의 기록이다. 이
시현은 너무나 놀라웠기 때문에 조셉 스미스는 그것을“귀한 음식”과“힘의 양
”이라고 불렀다. 이 시현에서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위대한 구원의 계획의
기본적인 목적에 대해 이렇게 가르치셨다.
“이에 주 하나님이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보라, 사람에게 불멸과
영생을 가져다 주는 것-이것이 곧 나의 일이요, 나의 영광이니라
.”(모세서
1:37, 39)
구원의 계획을 구성하고 있는 교리, 의식 및 약속들은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해 이 후기에 지상에 계시되었다. 이 계획의 중요성을 분명하게 이해한 사람
으로서, 선지자는 이렇게 선언했다. “위대한 구원의 계획은 우리의 절대적인 관
심을 요하는 주제이며, 인류에게 주어진 하늘의 가장 좋은 은사 중 하나로 간주
되어야 합니다
.”

(조셉 스미스의 생애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