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신앙·간증

가슴 설레는 참된 간증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5.

모로나이서 10:4~5. 몰몬경에 대한 간증 얻기
• 십이사도 정원회 회장인 보이드 케이 패커 회장은 자신이
어떤 과정을 거치면서 몰몬경에 대한 영적 증거를 받았는지를
들려 주었다.
처음으로 몰몬경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었을 때 저는 만일 제가
‘혹 이 기록이 참되지 아니한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간구하[되] 만일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가지고, 진정한 의도를 지니며, 진실한 마음으로
간구할진대, 그는 성신의 권능으로 [나]에게 이것의
참됨을 드러내어 주[신다]’(모로나이서 10:4)는
약속을 읽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지시를 이해했을 때,
그에 따르려고 했습니다.
저는 즉시 영광스러운 일이 나타나서 강렬한 경험을 하기를
기대했으나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좋은 느낌을
받았으며 저는 믿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누구나, 어디서든 몰몬경을 읽고 영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간증이 어느 날 갑자기 생기지는 않는다는 것을 저는 경험을
통해 압니다. 오히려 간증은 …… 자라나는 것입니다. ……
몰몬경을 반복해서 읽고도 아직 강력한 증거를 얻지 못했다고
실망하지 마십시오. 어떤 면에서 여러분은 큰 영광 중에
하나님의 권능으로 가득 찼으나 “이를 알지 못[한]”(제3니파이
9:20) 몰몬경에 나오는 제자들과 같을지도 모릅니다.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십시오
.”(리아호나, 2005년 5월호,6~8쪽)

• 십이사도 정원회의 브루스 알 맥콩키(1915~1985) 장로는
몰몬경을 읽을 때 질문을 던지고 이를 깊이 생각하며
읽음으로써 몰몬경에 대한 간증을 얻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은 통찰을 일러 주었다.
진리를 알고자 하는 모든 사람이 치를 수 있는 더 간단한
시험이 또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우리가 신앙과 열린
마음으로 읽고, 깊이 생각하고, 기도할 것을 요합니다. 읽고,
깊이 생각하고, 기도하면서 현재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에
주의를 집중하기 위하여 ‘인간이 과연 이 책을 쓸 수 있는가?’
하고 수없이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이와 같은 질문을 처음부터 수없이 자문해 볼 때 언젠가는 모든
진실되고 참된 진리를 찾고자 하는 사람은 성령의 권능으로
몰몬경이 참되다는 사실과, 몰몬경이 우리 시대에 모든 세상
사람들에게 주님의 생각과 뜻과 음성이 된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게 될 것임니다.”(
성도의 벗, 1984년 1월호, 110쪽)
• 고든 비 힝클리(1910~2008) 회장은 몰몬경 독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목표와 약속을 주었다.
저는 전 세계 교회 회원들과 곳곳에 있는 친구들에게 몰몬경을
읽고 또 읽으라는 권고를 드립니다. ……
주저함 없이 저는 여러분 각자가 이 간단한 프로그램을
따른다면 여러분이 과거에 몰몬경을 몇 번 읽었는가에 관계없이
더욱 충만하게 주님의 영이,
그분의 계명에 순종하여
생활하겠다는 더욱 확고한
결심이, 하나님의 아들이
실제로 살아 계시다는 더욱
강한 간증이 여러분의 삶과
여러분의 가정으로 찾아올
것이라는 약속을
드립니다
.”(“가슴 설레는 참된
간증”, 리아호나, 2005년 8월호, 6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