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구원의계획

누가 지구를 창조하였나?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6.

기록에는 하나님이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다는 사실뿐만 아니
라 정확하게 그분이 누구인지 보충해 주는 내용도 들어 있다.
필멸의 상태 이전의 예수 그리스도인 여호와께서 실제로 이 지
구뿐만 아니라 수많은 다른 세상을 창조하는 사업을 수행하는 책
임을 받았음을 나타내는 성구가 많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이렇게
설명하셨다.
“그리고 무수한 세상을 내가 창조하였고 또한 나는 내 자신의
목적이 있어 그것들을 창조하였으며, 아들로 말미암아 내가 그것
들을 창조하였나니, 이는 나의 독생자니라.”(모세서 1:33)
그리스도인 여호와는 지구를 창조할 때 미가엘의 도움을 받았
다. 브루스 알 맥콩키 장로는 미가엘이 누구였는지를 이렇게 설
명했다.
“이 지상에서 아담이라고 알려졌던 우리의 위대한 왕자 미가
엘은 구원과 진보의 영원한 계획에서 그리스도 다음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다. 미가엘은 전세에서 그가 지시를 받고 권고를 받아
일하는 장자를 제외하고는 이 지상에 올 하나님의 영의 아들 중
에서 가장 지혜롭고, 권세가 있고 강하였다. ‘그는 인류의 아비
요, 온 인간의 영을 다스립니다.’(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53쪽)”미가엘이라는 이름은 분명히, 또한 당연하게‘하나님과
같은’사람을 뜻한다.”
“지구 창조에서 미가엘은 그리스도 다음 가는 역할을 했다.”
(몰몬 교리, 491쪽)
아브라함은“고귀하고 위대한”영 중에서“하나님과 같으신 이
가”있어 그들에게“우리가 내려가리라. 이는 그 곳에 공간이 있
음이니, 우리가 이 물질을 취하여 이들이 거할 땅을 만들리라.”
(아브라함서 3:22, 24)고 하였다고 기록되었다. 이 구절은 아담
이외의 다른 사람들도 창조 사업을 도울 수 있었다는 것을 나타
낸다. 조셉 필딩 스미스 장로는 이렇게 가르쳤다.
“아담이 이 지구를 만드는 일을 도왔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
는 구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일했습니다. 그들을 도와 준 다른
이들도 있었다고 나는 확신합니다. 아마도 노아와 에녹이었을 것
입니다. 조셉 스미스와 또 지구가 만들어지기 전에 통치자로 정
해진 자들도 이에 포함될 것입니다. [아브라함서 3:2~4]”(구원
의 교리, 제1권, 7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