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예수 그리스도교회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4.

예수 그리스도는 그가 이 지상에 육신의 몸으로 살아 계실 때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이 교회는 그리스도의 길을 예비했던 침례 요한의 교회도 아니었으며 베드로의 교회도, 바울이나 아폴로스의 것도, 또한 그를 따르는 많은 추종자들 가운데 어느 누구의 것도 아니었습니다. 이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의 교회였으며 그 자신이 바로 교회의 머리로서 교회를 확립하셨고 인도해 나가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인간들을 조직이 없는 상태에 그대로 놓아 두시기를 원치 않으셨기 때문에 완전한 교회를 조직했으며 그를 따르는 사람들은 이 조직을 통하여 힘써 노력함으로써 구원을 받을 수 있었으며 도움과 위안을 받았습니다. 이 교회는 영생으로 이끄는 좁은 길을 가는 모든 사람에게 큰 도움을 주었으며 길잡이가 되어 주었습니다.
교회에의 가입은 물로 침례를 받음으로써 인정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스스로 요한으로부터 침례를 받음으로써 모범을 보이셨던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교회에 가입했던 사람들은 구원을 기업으로 받았으며 구원의 계획 가운데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활 태도를 받아들이고 그와 같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는 특수한 직무를 수행하도록 교회에 많은 역원을 두셨습니다. (누가 6:12-16, 10:1, 에베소서 4:11-14 참조) 그들의 임무는 온 세상에 복음을 전파해야 할 뿐 아니라 무리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고 양의 우리로 들어오려는 이리떼를 막아주는 목자와 같이 교회의 신자들을 늘 보살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역원들은 사도의 인도로 행동했으며 성경을 보면 주님께서는 주님의 교회에 계속해서 사도들을 두셔서 늘 영감으로 인도하시고자 하셨습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