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가 스스로 택할 수 있나니, 이는 그 일이 네게 주어 졌음이니라.”(모세서 3:17) 하나님은 그의 선지자를 통하여 우리가 선을 택하든 악을 택하든 우리의 자유라고 하셨습니다.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름으로써 자유와 영생을 얻을 수 있고,또한 사탄을 따름으로써 속박과 죽음을 택할 자유도 있습니다.(니파이후서 2:27) 선이나 악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선택의지라고 부릅니다.선택의지는 영원한 원리이며 전세에서 우리는 선택의지를 행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선택했고 이 지상에 육신을 입고 오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스스로 어떤 일을 행할 능력을 갖고 있음을 말합니다.(교리와 성약 93:29~30) 지상 생활을 하는 목적 중 하나는 우리가 어떤 선택을 하는지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니파이후서 2:15~16) 만일 우리가 억지로 의로운 것을 선택했다면 우리가 스스로 택해야 할 바를 나타내지 못하는 것입니다.반대로 스스로 선택하여 일할 때는 더욱 기쁜 마음으로 하게 되며 강압이 아니라 설득을 받아 어떤 일을 하게 된다면 비록 불 유쾌한 일이라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선택의지는 전세의 천국 회의에서 제기된 최초의 문제 중 하나이며 그것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무리와 사탄을 따르는 무리 사이에 반목을 초래한 중대한 원인의 하나였습니다.사탄은 우리를 모두 아버지의 면전으로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다고 말했으며, 그러나 그의 계획은 우리에게서 선택의지를 빼앗는 것이었습니다.그의 제안이 거절되자 사탄은 배반하여 그의 무리와 함께 하늘에서 내쫓김을 당하였습니다.(교리와 성약 29:36~37) 지상에서의 우리의 생활은 선택의지를 지니고 행하는 시험의 기간입니다.하나님께서 인간의 창조를 계획하실 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로써 우리는 그들을 시험하여 주 그들의 하나님이 명하시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들이 다 행하는지를 보리라 (아브라함서 3:25) 선택의지란 은사를 받지 않았다면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명하시는 모든 일을 행할 것인지 아니할 것인지를 보일 수 없었을 것입니다.또 우리는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있으므로 우리에게는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이 따릅니다.(힐라맨서 14:30~31)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사는 것을 원하고 그 방법대로 택할 때 선택의지는 더욱 강화되며, 의로운 선택을 할수록 우리는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쌓게 됩니다.아버지의 모든 계명에 순종하게 되면 지혜와 능력이 더욱 커지며 신앙도 자라게 되며 올바른 선택을 하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면전에서 영의 자녀로서 선택을 하기 시작했으며, 그곳에서 우리가 선택한 것에 따라 우리는 지상에 오게 되었습니다.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신앙과 권능과 지식과 지혜와 모든 훌륭한 것 안에서 성장하기를 원하시며 우리가 그분의 계명을 지키고 올바른 선택을 한다면 우리는 모든 것을 배우고 이해하여 그분과 같이 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교리와 성약 93:23) 선과 악의 상대되는 개념이 없다면 우리는 선택할 수 없는데 위대한 몰몬경의 선지자 리하이는 그의 아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서는“모든 것에 반대되는 것이 있음이 꼭 필요함이라. 만일 그렇지 않다고 한다면, … 의로움이 이루어질 수 없으리니, 간악함도 그러하며, 거룩함이나 비참함이나, 선이나 악이 이루어질 수 없을 것이니라.” (니파이후서 2:11) 하나님은 사탄에게 선에 대항하도록 허락하셨다. 하나님은 사탄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이에 그가 사탄이 되었나니, 그러하도다, 참으로 모든 거짓의 아비인 악마라. 사람들을 속이며 눈멀게 하며, 나의 음성을 들으려 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자기의 뜻대로 이끌어 가서 포로가 되게 하였느니라.”(모세서 4:4) 사탄은 하나님의 사업을 파괴하기 위해서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합니다. 그는“온 인류를 비참하게 하고자 하였느니라. 만인을 자기처럼 비참하게 되게 하려 함이라.”(니파이후서 2:18, 27) 악마는 우리를 사랑하지 않으며, 우리가 행복해지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는 우리를 그의 노예로 삼고자 하며, 우리를 사로잡기 위하여 여러 모양으로 변장합니다.우리가 사탄의 유혹을 따르고 난 뒤에는 우리의 선택이 많은 제한을 받게 됩니다. 바닷가에 다음과 같이 적혀 있는 표지판을 보았다고 가정하면,“위험-소용돌이, 수영 금지” 우리는 이것을 일종의 제약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러나 과연 그러할까요? 우리는 여전히 많은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우리는 다른 곳에서 수영할 수도 있고, 우리는 마음대로 해변을 걸으며 조개를 주울 수도 있으며 석양을 바라보든가 집으로 돌아갈 수도 있고 또한 그 표지를 무시하고 위험 지역에서 수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우리가 소용돌이에 휘말려 물 속으로 끌려 들어가게 되면 선택의 기회는 거의 없어집니다. 우리는 빠져 나오기 위해 애를 쓰거나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으나 십중 팔구는 익사하게 될 것입니다.우리는 자신의 행동 방향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 행동의 결과를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그 결과가 훌륭한 것이든지 나쁜 것이든지 우리가 택한 것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로 받아 들여야 합니다.(요한계시록 22:12 ) 예를 들어 뜨거운 불꽃을 만지는 행위를 택했다면 그 결과 화상을 입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사탄의 손아귀에서 빠져 나올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우리는 언제나 깨어 기도하며 하나님께 사탄의 유혹을 이길 수 있는 힘을 주시도록 간구해야 합니다.(제3니파이 18:15)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시험은 주지 않으십니다.(고린도전서 10:13)하나님의 계명은 우리에게 위험을 피하고 영생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시해 주며,현명하게 선택함으로써 우리는 승영에 이를 수 있으며, 영원히 진보할 수 있고, 완전한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니파이후서 2:27~28) 어떤 사람의 손이 닿을 수 있는 곳에 음식을 두고 끈으로 손을 단단히 묶어 놓는다면 그가 음식을 집어 먹을 수 있겠습니까? 사람의 손을 꽁꽁 묶이게 하는 죄와 무지는 선택의지의 행사에 방해가 되며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을 받지 못하게 합니다. 회개와 의로운 생활은 우리를 죄의 속박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줍니다.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씀드립니다.
'종교 > 선택의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옳거나 그른 것을 택해야 하는 세상 (0) | 2015.11.09 |
---|---|
이생은 우리가 선과 악을 선택할 시간이다 (0) | 2015.11.08 |
선택의지 (0) | 2015.11.04 |
선택은 한 가지뿐이었다 (0) | 2015.10.30 |
선택의지를 보호하고 종교적 자유를 수호하십시오 (0) | 2015.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