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회개·신권·구원

무릇 죄를 회개한 자는 용서 받을 것이요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1. 3.

“무릇 죄를 회개한 자는 용서 받을 것이요. 나 주가 저의 죄를 다시는 기억하지 아니하느니라.”(교리와 성약 58:42)
구주께서는 우리를 위해 그분의 생명을 주셨고 우리의 죄를 위해 고통 받으셨습니다. 이 위대한 희생은 속죄라 불립니다. 여러분이 회개할 때 속죄를 통해 용서를 받고 죄로부터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용서를 받기 위해 필요한 일들을 할 때, 속죄의 권세와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위해 지니고 계신 사랑을 스스로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평안을 느끼게 될 것이며 이는 여러분에게 커다란 힘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사탄은 여러분이 회개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를 바라지만, 그러한 생각은 전혀 참되지 않습니다. 구주께서는 여러분이 요구되는 일을 한다면 용서를 받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회개가 빠를수록, 용서에서 오는 축복들을 그만큼 빨리 찾게 될 것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고의로 하나님의 계명을 어깁니다. 그 같은 의도적인 죄는 구주의 속죄를 조롱하는 것이며, 사탄이 여러분의 삶을 지배하도록 이끄는 것입니다. 그 같은 행위에 대한 회개는 어렵고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죄를 짓는다면, 오랫동안 축복과 영적인 인도를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죄악의 행위에 갇히게 되어, 그로부터 되돌아오는 길을 찾기가 어렵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언제나 자신의 죄를 주님께 고백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자신의 죄를 여러분이 해를 입힌 사람에게 고백해야 합니다. 부도덕과 같은 심각한 죄를 범했다면, 감독에게 그러한 죄를 고백할 필요가 있습니다.
앨마서 36: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