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혼란한 상황에서 잠시 물러나 주님께 기적을 간구했습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4. 3. 1.

지난 가을, 저는 아내와 함께 16개 언어로 60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중계되는 전 세계 페이스투페이스 모임 방송을 위해 유타주 고센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15 그 모임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회복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전 세계의 청년 성인들이 보내 준 질문과 함께 준비되었습니다. 아내와 저는 그 질문들을 직접 살펴보았고, 그 질문들을 통해 조셉 스미스가 하나님의 선지자라는 사실, 우리 삶 속에서 받는 계시의 권능, 계속되는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회복, 또한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진리와 계명에 대한 저희의 간증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이 대회를 듣고 계신 많은 분들이 그 기적적인 모임의 한 부분이셨습니다.

원래 그 방송은 뉴욕주 북부에 위치한 성스러운 숲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습니다. 그 숲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조셉 스미스는 이렇게 증거했습니다. “나는 글로 표현할 수 없는 광채와 영광을 지닌 두 분이 내 위, 공중에 서 계신 것을 보았다. 그중 한 분이 내 이름을 부르시면서 나에게 말씀하시는데, 다른 한 분을 가리켜 말씀하시기를—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니, 그의 말을 들으라!—하셨다.”16 형제 자매 여러분, 그것은 기적이었습니다.

전 세계적인 전염병으로 인해 그 방송은 어쩔 수 없이 유타주 고센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영화 제작을 위해 고대 예루살렘의 일부를 재현한 곳입니다. 아내와 제가 고센에서 몇 킬로미터 떨어지지 않은 곳까지 갔을 때, 목적지 방향에서 자욱한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 지역에서 큰 산불이 난 것이었는데, 저희는 방송이 영향을 받게 될까 걱정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모임 시작 시각인 6시를 단 20분 남겨 놓고 촬영장 전체가 정전되고 말았습니다. 전기 없이는 방송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필요한 전기를 낼 수 있을지도 모르는 발전기가 한 대 있었지만, 촬영에 사용되는 복잡한 장비들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였습니다.

내레이터, 음악 순서를 맡은 사람들, 기술자 등 프로그램을 준비했던 모든 사람들과 제 가족인 스무 명의 청년 성인들까지도 그곳에서 진행될 프로그램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저는 안타까워하는 사람들과 혼란한 상황에서 잠시 물러나 주님께 기적을 간구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는 이제까지 기적이 일어나기를 기도한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적이 필요합니다. 이 모임은 전 세계의 모든 청년 성인을 위해 꼭 진행되어야 합니다. 아버지의 뜻도 그러하시다면, 모임 진행에 필요한 전기가 들어오게 해 주세요.”

6시 7분이 되자, 정전되었던 전기는 아주 빠르게 다시 복구되었습니다. 음악과 마이크에서부터 영상과 모든 송출 장비까지, 모든 것이 다시 작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재빨리 방송을 시작했으며, 기적을 경험했습니다.

그날 저녁, 아내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차 안에서 저희는 넬슨 회장님과 자매님에게 이런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장로님, 정전되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저희도 기적이 일어나기를 기도했답니다.”

후기의 경전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나 주가 하늘의 권능을 행사하려고 나의 손을 벌렸음이라. 지금은 너희가 이를 볼 수 없으되, 조금 있으면 너희가 이를 볼 것이요, 내가 존재하는 것과 내가 와서 나의 백성과 함께 다스릴 줄을 알게 되리라.”17

저희는 이 구절이 실현된 것을 목격했던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손을 내밀어 전기를 복구해 주셨습니다.

넬슨 회장님께서 이전 모임에서 강력한 가르침을 주신 바와 같이, 기적은 신앙의 권능으로 일어납니다.

(로널드 에이 래스번드 장로 십이사도 정원회 202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