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거의 한 세기를 살면서 나는 무엇을 배웠는가?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9.

여러분이 하는 선택들은 여러분이 어디에서 영원한 삶을 살게 될지, 어떤 몸으로 부활할 것인지, 그리고 누구와 영원히 살게 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말씀을 전할 수 있어 무척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제 나이에는 하루하루가 바뀔 때마다 예상치 못했던 멋진 일도, 또 힘든 일도 생깁니다. 삼 주 전에 저는 허리 근육을 다쳤습니다. 그동안 연차 대회 말씀을 100회 넘게 하면서 늘 서서 말씀했지만, 오늘은 앉아서 하겠습니다. 영의 힘으로, 오늘 제가 드리는 메시지가 여러분의 마음에 전해지기를 간구합니다.

 

저는 최근에 99번째 생일을 맞이했고, 이제 100번째 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장수의 비결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그보다 더 나은 질문은 “거의 한 세기를 살면서 나는 무엇을 배웠는가?”일 것 같습니다.

오늘 제게 허락된 시간에 그 질문에 충분히 답하기는 어렵겠지만, 제가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 한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를 위해 마련하신 계획이 정말 멋지다는 것과 우리가 현세에서 행하는 일들이 무척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아버지의 계획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구주의 속죄라는 사실을 배웠습니다.1

최근 부상으로 생긴 극심한 고통과 싸우면서, 저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헤아릴 수 없이 놀라운 속죄라는 은사에 대해 더 깊은 감사를 느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구주께서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를 위로하고, 치유하고, 구해 주시기 위해 “온갖 고통과 고난과 시험”을2 당하셨습니다.3 예수 그리스도는 겟세마네와 갈보리에서 겪으신 일을 이렇게 설명하셨습니다. “그 고난은 만유 가운데 가장 큰 자 곧 하나님인 나 자신을 고통으로 말미암아 떨게 하였고 모든 구멍에서 피를 쏟게 하였[느니라].”4 제 부상을 통해 저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의] 크심”에 대해 몇 번이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5 제가 회복하는 과정에서 주님께서는 평화롭고 분명한 방법으로 그분의 신성한 권능을 나타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무한한 속죄가 있기에 하나님 아버지의 계획은 완전한 계획인 것입니다! 하나님의 멋진 계획을 이해하면 삶의 불가사의와 미래의 불확실성이 사라집니다. 그 계획을 이해할 때 우리 개개인은 이 지상에서 어떻게 살 것이며, 훗날 어디에서 영원히 살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내일 우리가 죽으니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라. 그래도 우리는 잘 되리라”라는6 근거 없는 생각은 우주에서 가장 터무니없는 거짓 중 하나입니다.

(러셀 엠 넬슨 회장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장 202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