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의롭고도 의식적인 양육

by 높은산 언덕위 2024. 2. 9.

부모로서 하나님 아버지의 신성한 의도는 모세에게 주신 다음 계시에서 알 수 있습니다. “보라, 사람에게 불멸과 영생을 가져다주는 것—이것이 곧 나의 일이요, 나의 영광이니라.”21 넬슨 회장님은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선택의지를 범하지 않으시는 한 여러분이 영원토록 가장 큰 축복을 놓치지 않도록 도우시기 위해 하실 수 있는 모든 것을 하실 것입니다.”22

부모로서 우리는 자녀를 돌보는 일에서 하나님의 대리인입니다.23 우리는 우리의 자녀들이 그분의 신성한 영향력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부모인 우리가 구경꾼처럼 옆에 가만히 앉아 자녀들의 영적인 삶이 펼쳐지는 모습을 지켜보기만 하는 것을 절대 바라지 않으셨습니다. 의식적인 양육에 대한 이 개념을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제가 과테말라의 작은 지부에서 초등회에 참석하던 시절에 제 부모님은 축복사의 축복이 지닌 가치에 대해 가르치기 시작하셨습니다. 어머니는 시간을 내어 축복사의 축복을 받았던 소중한 경험을 나눠 주셨습니다. 어머니는 축복사의 축복과 관련된 교리를 가르쳐 주셨고, 약속된 축복에 대해 간증하셨습니다. 어머니의 의식적인 양육은 제가 축복사의 축복을 받고자 하는 소망을 갖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제가 열두 살이 되자, 부모님은 제가 축복사를 찾는 데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 일이 필요했던 까닭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방부에 축복사가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156킬로미터나 떨어진 스테이크에 계시는 축복사님을 찾아갔습니다. 축복사님이 저를 축복하기 위해 제 머리에 손을 얹었던 순간이 뚜렷이 기억납니다. 저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저를 아신다는 것을 추호의 의심도 없이 강력한 영적 확신을 통해 알았습니다.

작은 마을에서 온 12살 소년인 저에게 그것은 모든 것을 의미했습니다. 어머니와 아버지의 의식적인 양육 덕분에 그날 제 마음은 하나님 아버지께로 향했고, 저는 그분들에게 영원히 감사할 것입니다.

전임 본부 초등회 회장으로 봉사한 조이 디 존스 자매님은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이 개심하기를 그저 기다리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우연한 개심은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원리가 아닙니다.”24 우리의 사랑과 영감 어린 권유는 자녀들이 선택의지를 사용하는 방식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넬슨 회장님은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그 어떤 일도 의롭고도 의식적인 양육의 의무보다 더 중요하지 않습니다!”

(발레리 브이 코르돈 장로 칠십인 정원회 202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