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집합·재림

그들을 우리에게 묶고 우리를 그들에게 묶는 사업

by 높은산 언덕위 2021. 5. 28.

우리가 죽은 자를 위하여 하고 있는 사업은 많은 곳에 예언되었듯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다시 오신다는 것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구약 전서의 마지막 구절에서 여호와께서는 이렇게 외치셨습니다.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그가 아비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비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이 구절에 대한 영감에 찬 주석에서 예언자 요셉 스미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조와 자손 사이에 어떠한 사항에 있어서 굳게 연결하는 줄이 없을 때에는 이 세상은 저주를 받는다 함이니, 보라 대저 그 사항이란 무엇인고! 이는 곧 죽은 자를 대신하는 침례니라. 이는 죽은 자 없이 우리가 완전해질 수 없고 우리 없이 죽은 자들이 완전해 질 수 없음이라.”

성전에서 우리가 침례로부터 시작하여 행하는 대리 의식은 지구 창조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으로서 세대 간의 영원한 연결 고리를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없이는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온 땅은 완전히 황폐하게 되리라.” 우리는 마음을 돌이키게 하고 조상과 자녀 사이에 연결 고리를 만들어 다시 한번 지상에서 매인 것은 “하늘에서도 매일” 수 있게 하는 신권의 권세를 부여하기 위해 약속된 대로 예언자 엘리야가 왔다는 것을 알릴 수 있어 기쁩니다. 엘리야가 왔을 때 그는 이렇게 외쳤습니다. “이 말일의 경륜의 시대의 열쇠를 너희 손에 맡기노라. 이로써 너희가 주의 크고 두려운 날이 가까이 온 줄 알게 되리니 실로 문턱이 이르렀음을 알리라.”

우리는 과거 세대의 조상들을 찾아 그들을 우리에게 묶고 우리를 그들에게 묶는 사업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지상을 다스리기 위해 오시리라는 것에 대한 우리의 확신을 가장 강력하게 나타내는 증거가 아닙니까? 우리는 그가 오시리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또한 그가 우리에게 준비를 마치기를 기대하신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경전에는 죽은 자들의 영이 어둠 또는 영옥에 있는 것으로 언급되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자녀들을 구속하시려는 영광스러운 계획을 숙고하면서 예언자 요셉 스미스는 다음과 같은 시를 적었습니다. “기뻐하라. 크게 즐거워 하라. 세상 사람들아, 노래 불러 울려 퍼지게 하라. 죽은 자여, 임마누엘 임금께 영원한 찬양의 찬송가를 부를지어다. 저는 창세 이전에 우리로 하여금 죽은 자를 그 옥에서 속량해 줄 수 있게 정하셨느니라. 이는 갇힌 자가 석방될 것임이니라.”

하나님의 사랑이 모든 시대와 장소에 있는 그의 자녀들을 감싸듯이 우리의 임무는 멀리 그리고 깊이 확산될 것입니다. 죽은 자들을 위한 우리의 노력은 예수 그리스도가 모든 인류의 구속주라는 사실을 웅변적으로 증거하는 것입니다. 그가 이 지상에서 그를 찾지 못한 사람에게까지 은혜와 약속이 미치며 그로 인하여 옥에 갇힌 자들이 자유롭게 된다는 것을 간증 드립니다. (2010, 10,디 토드 크리스토퍼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