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회개·신권·구원

그리스도에 의해 정해진 구원의 조건

by 높은산 언덕위 2021. 5. 28.

예수 그리스도가 구속주라는 것을 믿기 때문에 우리는 또한 우리가 구원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제정하신 그분의 권능을 받아들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죽은 자들을 위해 침례 받는 것에 대해 관심이 없었을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다고 하셨습니다. 특별히 그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이것은 우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어 성령을 선물로 받”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가 없으셨지만 “아버지의 계명을 지킴에 있어 순종함을 아버지께” 나타내 보이고 우리에게 “우리가 걸어야 할 길이 곧고, 들어가야 할 문이 협착함을 우리에게 보여 우리 앞에 본이 되”시기 위해 침례를 받고 성신을 받으셨습니다. “또한 이르러 말씀하시기를, 나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는 자에게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대로 성신을 주시리라. 너희는 나를 따르며, 내가 행하는 바를 너희가 본 대로 너희도 행하라 하시니라.”

아무런 예외도 허용되지 않았으며 아무것도 필요치 않습니다. 믿고 대리 침례를 포함하여 침례받고 신앙 가운데 견디는 자들은 누구나 “절정의 시기에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후에 믿은 자 뿐만 아니라 저가 오시기 전에 태초로부터 … 믿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복음이 “죽은 자들에게도 … 전파되었으니 이는 육체로는 사람처럼 심판을 받으나 영으로는 하나님처럼 살게 하려 하심이라(2010, 10,디 토드 크리스토퍼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