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신앙·간증

간증을 얻는 과정은 수확의 법칙에 근거를 둔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1. 5. 22.

우리 모두는 간증을 얻는 것보다 간증에 대해 말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압니다. 간증을 얻는 과정은 수확의 법칙에 근거를 둡니다.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갈라디아서 6:7) 어떤 좋은 것도 노력과 희생 없이는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간증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우리와 우리의 간증은 더 강해질 것입니다. 우리가 지식을 얻을 때, 우리는 기량과 인격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간증은 논리나 이성만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며 그것은 세상의 재물로 살 수 없고, 선물로 받거나 조상들로부터 상속받을 수도 없기 때문에 가장 소중한 재산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간증에 의존할 수 없습니다. 우리 스스로 알아야 합니다. 고든 비 힝클리 회장님은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모든 후기 성도는 의심 없이 확신을 가지고 그리스도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살아있는 아들이며 부활하셨다는 사실을 알 책임이 있습니다.” (“Fear Not to Do Good,” Ensign, 1983년 5월호, 80쪽)

이 확실한 지식과 확고한 신념의 근원은 신성한 계시입니다. “예수의 증언은 예언의 영”(요한계시록 19:10)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성령이 우리 안에 있는 영에게 말할 때 이러한 간증을 얻습니다. 우리는 문화, 인종, 언어, 또는 사회적, 경제적 배경에 관계없이 우리의 간증과 신념의 근원이 될 흔들림 없는 잔잔한 확신을 얻을 것입니다. 인간의 논리보다 이러한 영의 속삭임이 우리의 간증이 서게 될 참된 기초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간증의 핵심은 항상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신성한 사명을 믿는 신앙과 그에 대한 지식일 것입니다. 그분은 경전에서 자신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요한복음 14:6)

그렇다면 우리는 성신의 증거에 기초를 둔 개인적인 간증을 어떻게 얻습니까? 경전에 그 방침의 개요가 나와 있습니다.

첫째: 믿고자 하는 소망을 가지십시오. 몰몬경은 다음과 같이 우리를 격려해 줍니다: “만일 너희가 너희의 능력을 일깨우고 환기시켜, 참으로 내 말을 시험하기에 이르며, … 아주 작은 신앙을 행사하려 할진대, 참으로 설혹 너희가 믿기를 바라는 것 이상은 할 수 없을지라도.” (앨마서 32:27) 혹자는 “저는 믿을 수 없어요. 저는 종교적인 사람이 아닙니다.” 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믿고자 하는 소망만 가지더라도 신성한 도움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을 생각하십시오. 그러나 그것은 거짓이 아닌 진실한 소망이어야 합니다.

둘째: 경전을 탐구하십시오. 의문을 갖고, 그것을 연구하며, 경전에서 답을 찾으십시오. 다시금, 몰몬경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훌륭한 조언을 해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부지런히 연구함으로써 “이제 만일 너희가 자리를 내주어 씨앗 하나가 너희 마음에 심어졌다면,” 그 좋은 씨앗은 불신앙으로 거역하지 않을진대 “너희 가슴 속에서 부풀기 시작하리니.” 이 좋은 씨앗이 “[너의] 영혼을 크게” 하고 “[너의] 이해력을 밝혀[주리라].” (앨마서 32:28)

셋째: 하나님의 뜻을 행하십시오. 즉 계명을 지키십시오. 하나님의 왕국이 지상에 회복되었다는 사실을 스스로 알고 싶다면, 학술적인 논쟁에 가담하는 것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열의 없는 연구로도 충분치 않습니다.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뜻을 배운 후에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에게로 나아가 그분의 가르침을 따를 필요가 있습니다. 구주께서는 이렇게 가르치셨습니다: “내 교훈은 내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것이니라.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 하면, 이 교훈이 하나님께로부터 왔는지 내가 스스로 말함인지 알리라” (요한복음 7:16~17) 그리고 또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요한복음 14:15)

넷째: 깊이 생각하고, 금식하고, 기도하십시오. 성신으로부터 지식을 받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께 그것을 간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가 성신의 속삭임을 인식하도록 도울 것임을 신뢰해야 합니다. 몰몬경은 다음과 같이 우리를 일깨워 줍니다:

“너희가 이 기록을 읽게 되거든, 너희는 아담이 창조된 때로부터 너희가 이 기록을 받게 될 때까지 주께서 사람의 자녀들에게 얼마나 자비로우셨던가를 기억하고, 그것을 너희 마음에 깊이 생각하라.

“… 너희는 혹 이 기록이 참되지 아니한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간구하여 보라. 너희가 만일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가지고, 진정한 의도를 지니며, 진실한 마음으로 간구할진대, 그는 성신의 권능으로 너희에게 이것의 참됨을 드러내어 주시리라” (모로나이서 10:3~4 참조).

그리고 선지자 앨마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증거하노니 나는 내가 말한 이러한 것이 참된 줄을 아노라. 이에 너희는 내가 어떻게 그러한 것의 확실함을 안다고 생각하느냐?

“보라, 내가 여러 날을 금식하고 기도하며 나 스스로 이러한 일을 알고자 하였느니라 … 주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으로 그것들을 내게 나타내 주셨음이니, 이는 내 안에 있는 계시의 영이니라” (앨마서 5:45~46 참조)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앨마는 2,000여년 전에 금식과 기도를 함으로써 증거를 받았으며, 우리도 오늘날 그와 같은 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리아호나, 2006년 1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