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신앙·간증

우리의 확신은 우리 삶의 닻입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1. 5. 22.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원들에게 간증이라는 용어는 우리의 종교적 표현에 있어 편안하고 친숙한 단어입니다. 그것은 애정이 깃들고 정감이 가는 단어입니다. 그 말 자체가 항상 어떤 성스러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가 간증에 대해 말할 때, 우리는 논리적이고 단조로운 사실들을 나열하기보다 우리의 마음과 정신의 느낌을 언급합니다. 그것은 영의 은사로서 특정 개념들이 참되다는 것을 성신이 증거하는 것입니다.

간증은 이 후기에 행해지는 주님의 사업의 참됨과 신성에 대해 성신으로부터 오는 확실한 지식 또는 확신입니다. 간증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서 계시된 진리에 대해 영속적으로 살아 움직이는 확신입니다.” (메리온 지 롬니, New Era, “How to Gain a Testimony,” 1976년, 5월호, 8쪽)

우리는 간증을 전할 때, 복음의 메시지가 절대 진리임을 선언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진리를 상대적인 것으로 인식하는 시대에, 절대 진리에 대한 선언은 그리 대중적이지 못하고, 편견이 있어 보이며, 시의적절하지 않은 듯 합니다. 간증이 인간의 영원한 결말로 이어지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의 사물]”에 대한 간증은 담대하고, 진실되며, 생명력이 있습니다. 사탄은 우리가 상황에 따라 타협하면서 우리의 신앙과 복음 교리의 메시지를 선언한다면 좋아할 것입니다. 복음 진리에 대한 우리의 확신은 우리 삶의 닻입니다. 그것은 북극성처럼 한결같으며 신뢰할 수 있습니다. 간증은 매우 개인적이며 우리 각자마다 약간씩 다를 수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회복된 복음에 대한 간증은 다음과 같은 분명하고도 단순한 진리를 항상 포함할 것입니다.

  • 하나님은 살아 계시고, 그분은 하늘에 계신 우리의 사랑하는 아버지이시며, 우리는 그분의 자녀들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며 세상의 구주이십니다.
  • 조셉 스미스는 후기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회복시킨 하나님의 선지자입니다.
  • 몰몬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 고든 비 힝클리 회장님과 그의 보좌들, 그리고 십이사도 정원회의 회원들은 이 시대의 선지자요, 선견자며, 계시자입니다.

우리가 성신의 권능과 은사로 이러한 진리와 구원의 계획에 대한 더 깊은 지식을 얻을 때, 우리는 “모든 것의 참됨을 알게” (모로나이서 10:5) 될 수 있습니다.(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리아호나, 2006년 1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