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기도·계명·심판

제가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번영

by 높은산 언덕위 2021. 3. 21.

교리와 성약 119:4

4 그리한 후에, 이같이 십일조를 바친 자들은 해마다 그들의 모든 수익의 십분의 일을 바칠지니, 이는 나의 거룩한 신권을 위하여 영원토록 그들에게 항구적인 율법이 되리라. 주가 이르노라.

“이 율법은 단순히 ‘그들의 모든 수익의 십분의 일’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수익이란 이윤, 보수, 증가액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고용된 사람의 임금이며, 사업을 운영해서 생긴 이윤이며, 성장하거나 생산해서 늘어난 증가분, 또는 그 밖의 다른 출처에서 생긴 수입입니다. 주님께서는 그것이 과거에도 있었듯이 ‘영원토록’ 불변하는 율법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Conference Report, Apr. 1964, 하워드 더블유 헌터)

 

해롤드 비 리 회장은 십일조를 내는 사람들의 기도를 축복하시기 위해 “하늘의 문을 여실” 것이라는 주님의 약속에 대해 이렇게 언급했다.(말라기 3:8~11 참조) “하늘의 문을 연다는 것은 물론 기꺼이 희생하려는 그 사람에게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계시를 의미합니다.”(“The Way to Eternal Life,” Ensign, Nov. 1971, 16)

 

“십일조의 법을 준수하는 사람들은 번영합니다. 제가 번영이라고 하는 것은 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모든 남자와 여자에게 무엇보다도 큰 가치가 있는 것의 하나로 제가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번영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간증, 그리고 복음대로 생활하는 권능 안에서 발전하는 것이며, 우리 가족도 그렇게 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진정한 번영입니다.”(교회 회장들의 가르침: 히버 제이 그랜트[2002], 123~124쪽)

“우리가 수입에 비례해서 십일조를 낸다면, 아무리 수입이 적다 하더라도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는 10달러 가운데서 나머지 9달러, 혹은 50센트 가운데서 나머지 45센트를 확대하여 주시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유익이 되도록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지혜를 얻게 될 것이며, 그리하여 정직할 경우 여러분은 아무것도 잃지 않게 될 것입니다.”(교회 회장들의 가르침: 히버 제이 그랜트, 124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