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봉사·정직·친절

주님께서는 우리의 마음을 요구하신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1. 3. 2.

아이잭 몰리의 농장, 오하이오주 커틀랜드

아이잭 몰리는 오하이오주 커틀랜드에 큰 농장을 소유하고 있었다. 그는 너그럽게도 조셉 스미스와 그 가족들을 비롯한 많은 교회 회원이 그 농장 부지에 들어와 살게 해 주었다.

 

교리와 성약 64:20

20 그리고 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의 종 아이잭 몰리가 감당할 수 있는 이상으로 유혹을 받지 않게 하고, 너희에게 해를 끼치는 잘못된 권고를 하지 않게 하려고 내가 그의 농장을 매각하라는 명령을 주었느니라.

 

아이잭 몰리가 농장을 매각하면 주님께서 어떤 축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는가? 이 구절에서 우리는 다음 원리를 배운다. 우리를 위한 주님의 뜻을 따르면,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것 이상의 유혹은 받지 않게 될 것이다.이것은 아이잭 몰리에게 큰 희생이었다. 농장을 판 돈의 대부분은 미주리주 인디펜던스에 있는 여러 교회 회원들을 위한 땅을 사는 데 쓰일 것이었다.

아이잭 몰리는 농장을 매각하라는 주님의 명을 따랐으며, 유혹을 능히 견디는 축복을 받았다. 그는 미주리주 인디펜던스에 첫 번째로 정착한 회원 중 한 명이었으며, 인디펜던스에 시온을 건설하기 위해 힘썼다. 그는 평생 동안 충실히 주님께 봉사했다. 

 

교리와 성약 64:21

21 나의 종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가 자기 농장을 매각하기를 나는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나 주가 오 년간 커틀랜드 땅에 견고한 거점을 보유하고자 함이라. 이 기간 동안 나는 악인을 쓰러뜨리지 아니하리니, 이로써 내가 몇 사람이라도 구원하려 하노라.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도 커틀랜드에 큰 농장이 있었다. 그의 농장에는 집 두 채와 큰 헛간 한 채, 그리고 수만 평의 농장 부지가 있었다.

주님께서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에게 농장을 어떻게 하라고 명하셨가?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는 농장을 매각하라는 명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잭 몰리처럼 희생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선지자의 부모를 비롯한 교회의 궁핍한 회원들이 자기 농장을 거처로 쓸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윌리엄스 형제는 자기 농장에서 성도들을 먹이고 돌보는 데 쓰일 곡식을 재배하게 하고, 가축을 기르게 했다. 후에 그는 어떠한 대가도 받지 않고 자기 농장 전체를 교회에 헌납했다.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를 비롯한 오하이오주의 충실한 성도들이 희생을 치른 덕분에 주님께서는 “오 년간 커틀랜드 땅에 견고한 거점을 보유하셨다.”그 기간에 성도들은 커틀랜드 성전을 세울 수 있었다. 

 

우리는 아이잭 몰리와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의 모범을 통해 다음 원리를 배운다. 주님께 순종하고, 주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희생을 치를 때, 우리는 축복을 받는다.

아이잭 몰리와 프레드릭 지 윌리엄스가 자신들의 농장을 바친 희생은 주님께서 그들과 오늘날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또 다른 희생을 잘 묘사해 준다. 주님께서는 우리의 마음을 요구하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