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사랑·감사·자비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면 감사를 표한 적이 있나요?

by 높은산 언덕위 2021. 1. 3.

최근 넬슨 자매와 저는 작은 사설 수족관에 있는 열대어의 아름다움을 감상한 적이 있습니다. 선명한 색채에 모양과 크기도 다양한 물고기들이 앞뒤로 재빠르게 움직였습니다. 저는 근처에 있던 직원에게 “누가 이 아름다운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나요?” 하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제가 줍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저는 다시 물었습니다. “물고기들이 감사를 표한 적이 있나요?”

그녀는 말했습니다. “아직은 없어요!

저는 그처럼 자신의 창조주와 참 “생명의 떡”을 인식하지 못하는 몇몇 사람들이 생각났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과 그분의 관대함을 인식하지 못한 채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섭리와 사랑을 더 잘 인식하고 그분께 감사를 표현한다면 훨씬 좋을 것입니다. 암몬은 “참으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자, 이는 그가 영원토록 의를 행하심이라.”라고 가르쳤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얼마나 감사를 드리냐 하는 것은 그분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러셀 엠 넬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