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오 맥케이는 처음에 유타 주 헌츠빌에 있는 학교에 다녔으며 8학년을 마친 다음, 유타 주 옥든에 있는 위버 스테이크 아카데미에서 2년 동안 공부한 후, 헌츠빌 학교에서 가르치기 위해 그곳으로 돌아왔다. 후에 그는 유타 대학교에 등록했으며 1897년 졸업식에서 고별사를 낭독하기도 했다. 선교 사업을 마친 후, 그는 1899년에 위버 스테이크 아카데미에서 가르치기 시작했으며 1902년에는 아카데미의 교장이 되었다.
“나는 교사들에게 여러 번 이렇게 말했다. 여러분이 반원들을 가르칠 때 그들에게 한 가지 생각, 새로운 한 가지 생각만이라도 가르친다면, 여러분은 그들이 만족스런 마음으로 돌아가는 것을 볼 것입니다. 그러나 그 새로운 생각을 전해 줄 준비를 하는 것은 여러분의 책임입니다.”(Gospel Ideals: Selections from the Discourses of David O. McKay [1953년], 439쪽)
“사람들의 삶은, 유익하고 행복한 삶이나, 이기적이고 비참한 삶 중 어느 하나로 인도하는 길에서 우리에게 갈 길을 가리키는 이정표가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생활과 책에서 가장 훌륭하고 고귀한 남자와 여자들을 찾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Gospel Ideals, 439~440쪽)
“교회는 교육을 뜻합니다. 교회 조직의 목적은 인간들에게 진리를 전파하는 것입니다. 교회 회원들은 연구와 신앙과 기도로 학문을 구하라는 권고를 받고 있습니다. 유덕하고 사랑할 만하거나 혹 듣기 좋거나 혹 칭찬할 만한 일이 있으면 무엇이든지 추구합니다. …”
“참으로 교회의 기본적인 가르침의 하나는 구원 자체가 지식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계시에서‘무릇 사람이 무지하고서는 구원받음이 불가능하니라.’(교성 131:6)라고 말하기 때문입니다.”(Gospel Ideals, 440쪽)
“지식을 얻는 것과 그것을 적용하는 것은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지혜는 지식을 올바르게 적용하는 것이며, 참된 교육-교회가 뜻하는 교육은 고상하고 하나님과 같은 성품을 기르기 위해 지식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역사와 수학에 대해 심오한 지식을 지닐 수 있고, 심리학, 생물학, 혹은 천문학에서 권위자가 될 수도 있고, 지리학과 자연 과학에 관해 밝혀진 모든 진리를 알 수는 있을지 모르나, 이웃을 올바르게 대하고, 개인 생활에서 덕과 거룩함을 실행하도록 격려하는 영혼의 그 고귀함이 그 지식과 더불어 없다면, 그는 진정한 교육을 받은 사람이 아닙니다.” “인격은 참된 교육의 목표이며, 과학, 역사 및 문학은 소망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에 지나지 않습니다. 인격은 노력하지 않고 얻는 결과가 아니라 끊임없이 올바르게 생각하고 행동할 때 얻어집니다.” “참된 교육이란 사람들을 수학자, 능숙한 언어학자, 탁월한 과학자, 혹은 뛰어난 문인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덕성과 절제, 그리고 형제간의 사랑을 지닌 정직한 사람으로 만드는 일을 추구합니다. 그것은 남녀를 불문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진리, 정의, 지혜, 유덕함, 그리고 자제력을 성공한 사람들이 성취하는 가장 뛰어난 특성으로 여기게 합니다.”(Gospel Ideals, 440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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