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한다

by 높은산 언덕위 2020. 4. 7.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표적을 구하는 사람을 볼 때마다 그 사람을 간음자라고 규정할 수 있다”고 가르쳤다.(History of the Church, 3:385) 후에,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제가 필라델피아에서 복음을 전할 때 퀘이커 교도 한 명이 표적을 보여 달라고 외친 적이 있습니다. 저는 그에게 조용히 하라고 말했습니다. 설교가 끝나자 그가 또다시 표적을 보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회중에게 그 사람이 간음을 범했으며,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주님께서는 제게 계시를 통해 누구든지 표적을 구하는 사람은 간음을 행하는 자라 말씀하셨다고 그들에게 전했습니다. 그러자 한 명이 외쳤습니다. ‘맞아요, 그 자가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을 내가 봤소.’ 나중에 그 사람은 죄를 고백하고 침례를 받았습니다.”(History of the Church, 조셉 스미스)

 

조셉 에프 스미스(1838~1918) 회장은 우리 신앙을 기적에 의존하는 위험성에 대해 더 설명했다. “기적이나 표적, 시현을 계속 보아야만 교회에 굳건히 남아 있을 그런 후기 성도를 제게 보여 주십시오. 그러면 저는 하나님 앞에 똑바로 서지 못하며 쉽게 미끄러지는 길을 걷는 교회 회원을 보여 드리겠습니다.”(Gospel Doctrine, 5th ed. [1939], 7)

(앨마서 30:48. 표적을 구하는 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