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동료들의 압력에 직면했을 때 올바른 가치를 위해 싸웠던 시절

by 높은산 언덕위 2019. 8. 25.


최근에 저의 자녀들과 그 배우자들은 자신들이 동료들의 압력에 직면했을 때 올바른 가치를 위해 싸웠던 시절을 떠올렸습니다. 한 명은 일요일에 열리는 응원단 시합에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한 명은 자신의 고용주에게 안식일에는 일을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 명은 열한 살 때 친구 집에서 외설 영화를 보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다른 한 명은 학급 친구들과 함께 외설 잡지를 보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둘은 한동안 따돌림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자녀는 자신의 일터에서 교양 없고 저속한 나쁜 말을 사용하기를 거부했습니다. 한 명은 친구가 부모님의 진열장에서 몰래 훔쳐내온 술을 마시는 것을 거절하였습니다. 또 다른 한 명은 그녀의 반에서 유일한 후기 성도였는데, 영어 수업시간에 발표를 하기 위해 일어서고는, 몰몬경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것으로 발표를 마무리했습니다. 우리의 결혼한 자녀들은 세상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아이들을 낳았습니다.

그러한 순간들에 그들이 외로움을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증인이 되었을 때, 그들은 성신의 동반과 지속적인 임재하심을 느꼈습니다. 그들은 또한 하나님의 계명에 순종함으로써 오는 축복으로 무장되었습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저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굳건히 지킴으로써 그분의 증인이 되었을 때 참으로 그분은 그들을 단단히 붙들어 주셨습니다. 저는 그들의 모범으로 인해 축복 받았고 또한 강화되었습니다.(수잔 더블류 태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