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더 많이 나쁜 것보다 좀 덜 나쁜 것을 선택하더라도 여전히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4. 11.


온 마음을 다하는 순종을 삶의 일부분으로서 자발적으로 받아들이십시오. 하나님의 계명을 사랑하지 않고서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음을 인식하십시오. 구주의 표준은 분명하고 단순합니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요한복음 14:15) 선택적인 순종은 선택적인 축복을 가져오며, 더 많이 나쁜 것보다 좀 덜 나쁜 것을 선택하더라도 여전히 잘못된 선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쁜 영화를 보면서 매우 나쁜 영화를 보지 않는다는 이유로 정결함을 느끼기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여러 계명을 충실하게 지킨다고 해서 나머지 계명을 경시하는 것이 정당화되지는 않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말했습니다. “좋은 일을 할 때는 좋은 것을 느끼고 나쁜 일을 할 때는 나쁜 것을 느낀다.”

또한 올바른 동기로 올바른 일을 하십시오. “진심과 기꺼이 하고자 하는 마음을 요구하시고”(교리와 성약 64:34) “마음속의 생각과 의도를 감찰하시는”(교리와 성약 33:1) 구주께서는 여러분이 왜 교회에 가는지, 여러분의 몸만 그곳에 있는지, 아니면 진심으로 예배하는지를 아십니다. 일요일에 “오 바벨론 오 바벨론 이제 떠나서”(“너 이스라엘 장로는”, 찬송가 200장)라고 찬송하면서, 잠시 후에 그런 것과 다시 함께하려 하거나 받아들이려 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영적인 일을 가볍게 하는 것은 결코 행복이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교회와 회복된 복음이 단지 바깥활동 또는 사회생활의 일부가 아닌 여러분의 생애 자체가 되게 하십시오. 오늘 섬길 자를 택한다는 것은 여러분이 실제로 그에 따라 생활하기 전까지는 그저 겉치레에 불과합니다.(여호수아 24:15 참조) 비록 불완전하더라도 의로운 동기로 헌납된 삶을 살고자 진정으로 노력할 때, 여러분의 영적 자신감이 커집니다.(2014-10,외르크 클레빈가트 장로,칠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