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안식일

살면서 가장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더라도 조셉 스미스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거룩한 곳”을 만들고 그 안에 설 수 있습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2. 27.


조셉 스미스의 생애에서 거룩한 장소가 된 또 다른 곳은 리버티 감옥입니다. 제프리 알 홀런드 장로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조셉의 삶에서 이 잔인하고 불법적이고 정당하지 못한 감금 기간은 가장 큰 고난의 시기였습니다.” 이어서 홀런드 장로님은 그곳에서 고난을 당하면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받은 성스러운 계시 때문에 리버티 감옥이 이후로 “감옥 성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설명하셨습니다.

여러분 중에 리버티 감옥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이 있을지 모릅니다. 굴욕감을 느끼거나 사랑이 담긴 친절을 느낄 수 없거나 비웃음과 괴롭힘을 당하거나 심지어 몸을 다치는 경험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에게 홀런드 장로님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은 인생에서 가장 참담한 경험을 하는 와중에 주님과 함께하는 성스럽고, 계시에 찬, 궁극적인 가르침을 받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에서 가장 괴로운 부당함을 참아내며, 생애 최대의 곤경과 반대를 겪는 동안에 말입니다.” 다르게 표현하자면, 선지자 조셉 스미스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거룩한 곳”을 만들고 그 안에 설 수 있습니다. 살면서 가장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더라도 말입니다.(201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