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玉盤佳言

다른 사람을 보살핀다는 말이 무슨 의미인지 아십니까? 샤이 존슨이란 소녀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동안 그것에 대해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9. 2. 22.

작년에 고등학교에 진학한 샤이는 매정하고 몰지각한 집단 따돌림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교실에 들어서면 아이들은 샤이를 괴롭히고, 밀쳐내고, 조롱했습니다. 심지어 쓰레기를 던지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아마 여러분도 학교에서 그렇게 괴롭힘을 당하는 아이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에게 청소년기는 외롭고 두려운 시간입니다. 그런 일들이 일어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샤이의 학교에는 다른 사람을 보살피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를 아는 청남들이 있었습니다.

샤이의 어머니가 집단 따돌림을 막아 달라며 학교 선생님들께 부탁했지만, 따돌림은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샤이 어머니는 아론 신권 소유자이며, 학교 미식축구팀 주장이자 쿼터백인 카슨 존스에게 연락했습니다. 누가 그렇게 주도해서 샤이를 괴롭히는지 알아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도와드리겠다고 대답한 카슨은 마음속으로 가해 학생을 찾아내는 것 이상을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샤이가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도록 도와주어야 한다는 영의 속삭임을 들은 것입니다.

카슨은 몇몇 팀원에게 샤이를 보살피는 일에 동참하겠는지 물었습니다. 그들은 샤이에게 점심시간 동안 함께 있자고 했습니다. 샤이가 안전하도록 교실까지 함께 데려다 주었습니다. 당연한 일이지만, 미식축구 선수들이 샤이와 친한 친구가 되자 아무도 샤이를 괴롭히지 않았습니다.

그 미식축구팀은 신 나는 시즌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무패를 거듭하는 흥분 속에서도 이 청남들은 샤이를 잊지 않았습니다. 경기가 끝나면 샤이에게 경기장으로 내려와 팀과 함께하자고 권했습니다. 샤이는 사랑받고 존중받는다고 느꼈습니다. 안심이 되고 행복했습니다.

미식축구팀은 주 선수권 대회까지 진출했습니다. 하지만 미식축구 선수권 대회보다 더 중요한 일이 학교에서 일어났습니다. 이 청남들의 모범은 다른 학생들이 더욱 포용력 있고 친절한 사람이 되게 하는 동기로 작용했습니다. 학생들은 이제 더 친절하고 정중하게 서로를 대합니다.

전국적인 보도 매체가 이 청남들이 한 일을 알게 되었고, 이 이야기는 전국에 알려졌습니다. 한 사람을 보살피고자 시작한 일은 수천 명에게 같은 일을 하게 하는 영감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샤이의 어머니는 이 청남들을 “변장한 천사”라고 부릅니다. 카슨과 그 친구들은 자기들이 샤이의 삶을 축복했다기보다는 오히려 샤이가 그들의 삶을 더 많이 축복해 주었다고 주저 없이 말합니다. 자신을 잊고 남을 위해 봉사할 때 이런 일이 생깁니다. 즉, 자기 자신을 찾게 됩니다. 다른 식으로는 불가능한 방법으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이 청남들은 사람들을 보살피는 데서 오는 기쁨을 경험했으며, 다른 사람을 축복할 기회를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제 몇 달 후에 전임 선교사로서 성역을 베풀 때를 고대하고 있습니다.(2013-04,,본부 청남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