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2)내가 아는 몰몬경(1)

by 높은산 언덕위 2018. 2. 8.


성경이 하나님이 유대민족과 그 일대의 주민과의 일들을 기록한 것이라면, 몰몬경은 하나님이 미대륙의 고대 주민들에게 행하신 일을 기록한 것이며 여기에는 충만하고 영원한 복음이 실려 있습니다. 그래서 몰몬경은 성경에 비교할 수 있는 거룩한 경전으로 저희는 여기고 있습니다.

이 책은 많은 고대 선지자들에 의해 예언과 계시의 영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금판에 기록된 그들의 말씀은 몰몬이라 이름하는 한 선지자요 역사가에 의하여 인용되고 요약되었습니다. 이 기록은 두 위대한 문명의 기사를 전하고 있는데. 이들 중 하나는 기원전 600년 시드기야 왕 초기에 예루살렘이 바벨론에 의해서 멸망 당하기 직전에 예루살렘에서 왔으며, 후에 니파이인과 레이맨인이라고 하는 두 민족으로 나뉘어졌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훨씬 일찍 즉 주께서 바벨탑에서 언어를 혼잡하게 하셨을 때 왔습니다. 이 무리는 야렛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천 년이 지난 후 레이맨인을 제외한 모든 민족이 멸망되었으며 바로 이들 레이맨인이 아메리카 인디언의 주된 조상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몰몬경의 기록에서 절정을 이루는 사건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후 곧 미대륙의 니파이인들에게 친히 성역을 베푸신 일입니다. 몰몬경에는 복음 교리가 나와 있고 구원의 계획이 설명되어 있으며, 사람들에게 이 생에서 평화를 얻고 내세에서 영원한 구원을 얻기 위해 반드시 행하여야 할 일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기록을 완성한 후 몰몬은 그의 아들 모로나이에게 그 기사를 넘겨 주었고, 모로나이는 자신의 말을 몇 마디 더한 후 쿠모라 산에 판들을 숨겼습니다. 1823년 9월 21, 바로 그 모로나이가 영광을 입은 부활한 몸으로 선지자 조셉 스미스에게 나타나 그에게 고대의 기록과 그것을 영어로 번역해야 하는 일에 대해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때가 이르러 그 판들이 조셉 스미스에게 전달되었으며, 그는 하나님의 은사와 능력으로 그 판들을 번역하였습니다. 이 기록은 예수 그리스도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에게로 나아와 그의 복음의 법과 의식을 지키면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거하는 추가적인 새로운 증거로서 현재 여러 언어로 출판되고 있습니다.

이 기록에 관해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형제들에게 몰몬경은 지상의 어떠한 책보다도 가장 정확한 책이며, 우리 종교의 종석이고, 다른 어떤 책보다 이 책의 교훈대로 생활한다면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 드립니다."

주님은 조셉 스미스 이외에 다른 열한 명에게도 금판을 직접 보고 몰몬경의 참됨과 신성함을 증거하는 특별한 증인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들이 기록한 증언이 "세 증인의 증언" "여덟 증인의 증언"으로서 몰몬경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몰몬경을 읽고 거기에 실려 있는 메시지를 마음으로 깊이 생각한 다음 이 책이 참된 것인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영원하신 아버지 하나님께 간구하여 볼 것을 권유합니다. 이렇게 행하며 신앙으로 간구하는 사람들은 성신의 권능으로 이 책의 참됨과 신성함에 대한 증거를 얻을 것입니다.(모로나이서 10:3~5).

성령으로부터 오는 이 성스러운 증거를 얻는 사람들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의 구주이시며, 조셉 스미스는 이 마지막 날에 그분의 계시자요 선지자라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메시야의 재림에 대한 준비로써 다시 한 번 지상에 세워진 주님의 왕국이라는 사실도 같은 권능으로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