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말씀·경전

그 사람 자신의 유익을 위한 것이며

by 높은산 언덕위 2015. 10. 3.

교리와 성약 28:2~3. 하이럼 페이지는 어떤 면에서 교회를 위한 신성한 인도의 참된 질서를 어겼나?
선지자는 이렇게 가르쳤다. “교회의 어떤 회원이든지 자기보다 높은 직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지시를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섭리에 위배되는 사실이라는 점을 밝혀둡니다. 그러므로 형제님이 그들이 받는 지시에 주의를 돌리는 것은 온당치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에게 시현이 있었고 하늘의 사자가 방문한 일이 있다면, 그것은 그 사람 자신의 유익을 위한 것이며, 그 사람을 위해 주어진 교훈임에 틀림없습니다. 교회의 기본 원리, 정책, 교리는 왕국의 열쇠에 귀속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History of the Church, 1:338)
1913년 교회 회장의 공식 성명은 이 원리를 더 분명히 밝혀주었다. “하이럼 페이지 때부터(교리와 성약 28편) 지금까지 교회 회원에게 거짓 영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영은 종종 잘못을 범하고 최고 기만자에게 쉽게 말려드는 사람에게 나타났습니다. 어떤 때는 교회 규례와 의식을 철저히 지킨다고 뽐내는 사람들이 거짓 영에 의해 그릇 인도됩니다. 이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을 모방하여 영향을 미치게 하여 스스로 ‘택하신 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까지도 그 차이를 식별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탄은 ‘광명의 천사’처럼 자신을 탈바꿈 합니다.
시현, 꿈, 방언, 예언 및 영감의 특별한 은사나 영향력이 겉으로 보기에는 그럴듯하다 할지라도 교회의 계시에 어긋나고 관리 역원의 결정에 모순되는 것을 전한다면 후기 성도는 그것이 하나님의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후기 성도는 교회의 우두머리가 계시를 받아 교회를 인도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충실한 회원이라면 모두 자신과 가족과 교회를 관장하도록 임명을 받은 그 위치에 합당한 성령의 영감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교회 우두머리가 하나님으로부터 받는 것과 일치하지 않는 것이라면 권위가 없고 믿을 수가 없습니다. 성도들은 세상적인 일뿐만 아니라 영적인 일에서도 자신에게 영향을 주는 하나님의 인도와 계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지시할 권세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인도와 계시가 교회의 성약, 교리, 규율, 알려진 사실, 제시된 진리 및 선한 상식에 위배된다면 결코 받아들여질 수 없습니다.
권세를 불신하고 참된 과학적인 원리와 발견을 부정하고
교회 행정을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계시와는 반대로 이끄는
영이나 영향력에 속지 마십시오. 성신은 자신의 나타냄을 반
대하지 않으며 진리는 항상 그 자체와 조화를 이룹니다. 반면
에 경전이 어떤 때는 잘못으로 나타날 경우가 있습니다.(교리
와 성약 52:14~16) 주님께서는 그가 임명한 사람을 통하여 안
전하게 권고를 주십니다. 후기 성도 여러분, 이러한 경고의
말씀에서 유익을 얻으십시오.”(조셉 에프 스미스, 안톤 에이
치 런드, 찰스 더블유 펜로우즈, “경고의 음성”, Improvement
Era, 1913년 9월, 1148~1149쪽)
올리버 카우드리는 주님으로부터 “계명으로 기록하지 말
고 다만 지혜로 기록할지니라.”(교리와 성약 28:5)라는 말씀을
들었다. 다시 말해서 주님께서는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그가
성도들에게 훈계와 권고는 주되 교회 교리나 계시를 확립하는
것은 안 된다는 명을 주었던 것이다. 이런 일은 선지자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