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이단이라 하던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세주였고 이단이라 칭함을 받은 쿰란 사회는 가장 하나님을 잘 섬겼으며, 메시아에 대한 신앙이 가장 강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7. 1. 3.


"사해두루마리 보면 당시 이스라엘중 가장 진실한 종파인 쿰란사회 무리들은 선지자(예언자)와 계시를 중요시 여기고 신권을 중심으로 교회를 인도했습니다. 특히 그들의 교회는 메시아를 기대하는 교회였습니다.
그러나 당시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유대 종교의 최고의 다수와 사회의 지배층을 구성했던 바리세인과 사두게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이단이라 했고 그를 따르는 무리들을 이단의 무리라 하여 옥에 가두고 처형했습니다. 신약성서를 통해 잘 이해할 수 있지만 사실 예수 그리스도는 유대의 핵심 종파인 바리세인과 사두게인에 의해서 죽음을 당했고 로마 인들은 들러리였습니다
외식하고 말로만 하나님을 찾던 예수님을 죽인 바리세인과 사두게인은 쿰란 사회의 사람들을 또한 이단이라 칭했고 이 쿰란 무리들을 냉대했습니다. 그러나 역사는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단이라 하던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세주였고 이단이라 칭함을 받은 쿰란 사회는 가장 하나님을 잘 섬겼으며, 메시아에 대한 신앙이 가장 강했던 무리였습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 무리 중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를 이단이라고도 부릅니다.  이단이란 정통과 권위에 위배되는 종파를 이단이라 하는데, 성경에 위배되고 변질된 교회 조직과 예배의식 그리고 교리를 갖고 있는 교회가 이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는 정통과 일치하지 않고 그것에 대립적인 입장을 취하면 이단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유대교에 대하여 예수 그리스도교회는 이단이요, 예수 그리스도교회에 대하여 천주교회는 이단입니다. 또한 천주교회에 대하여 개신파 교회는 이단이며, 그들은 회복된 교회인 예수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를 이단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즉 각기 자기의 종파나 의견은 정통이고 타인의 의견은 이단으로 여깁니다."(홍성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