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이러한 이유로 교회의 회복이 필요하게 되었고 하나님은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하여 참된 복음과 교회를 회복하신 것입니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7. 1. 3.



"성서적 역사적 근거로 볼 때 교회가 배도로 들어간 이후 정통적 교회는 없어졌습니다. 정통적인 성서적 교리와 의식은 대부분 사람에 의하여 사람의 교리와 의식으로 변경되었고 하나님의 교회가 사람의 교회로 바뀌어져 왔던 것입니다. 예를들어 375, 천사와 죽은 성자들을 숭배, 하는 풍습이 생겨났고, 성상을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431Ephesus 종교 회의에서 마리아를 "신의 어머니"로 높이기 시작하였고, 500, 이교 제사장들의 본을 따라 성직자들의 복장이 바뀌게 되었고, 600, 마리아나 죽은 성자들에게 직접 기도 드릴수 있게 되었으며, 786, 속죄와 예배의 수단으로 십자가, 성상 및 유물 숭배가 시작되었습니다. 850, 사제에 의해 축복된 성수를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890년에는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숭배하는 일이 시작되었습니다. 11세기에는 교황 그레고리 7세에 의하여 성직자의 독신 제도가 확립되었고 12세기에는 물에 잠기는 침수로서의 침례 대신 물을 뿌리는 세례를 인가하게 되었고, 1090, 베드로(Peter)라는 이름의 은둔 수사에 의하여 성모에게 바치는 "장미 꽃다발"의 뜻인 "로사리오" 즉 묵주 기도가 고안되었습니다. 1229, Valencia 종교회의 에서는 성경을 금서 목록에 넣어 평신자들의 접근을 금지하는 법을 만들었습니다. 그외 열거할 수 없을 만큼 많은 교리와 의식의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교회의 회복이 필요하게 되었고 하나님은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하여 참된 복음과 교회를 회복하신 것입니다."(홍성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