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我聲高處

모든 것이 헛되고 허무하다.

by 높은산 언덕위 2016. 12. 26.



"탈무드에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있다. 어떤 랍비에게 개 한 마리가 있었다. 어느 날 그 개는 자기 인생을 깊이 연구한 결과 자신의 꼬리에 행복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꼬리를 잡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그러나 꼬리를 잡으려 하면 할수록 제자리에서 빙빙 돌 뿐 잡을 수가 없었다. 그렇게 헛수고만 하던 개는 결국 힘이 다해 쓰러지고 말았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한 늙은 개가 말했다. "나도 자네처럼 열심히 행복을 잡으려고 돌고 돌았지만 결국 잡지 못했지. 하지만 한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네. 꼬리를 잡으려고 열심히 돌면 어지러울 뿐이지만, 내가 한 목표를 향해 달리면 그 꼬리는 항상 나를 따라 온다는 것일세."

행복은 열심히 노력하고 탐구해서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바른 이해와 분명한 삶의 목표를 정해 놓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 꼬리처럼 붙어 따라오는 결과다. 행복을 추구하는 세상의 많은 사람은 열심히 노력하여 돈을 벌고 공부하고 권력을 얻고 건강만 하면 행복을 얻을 줄 알지만 사실 그 결과는 "모든 것이 헛되다"라는 고백뿐이다.

존 웨슬레는 『하나님을 떠나서는 행복이란 없다』고 했고, 아브라함 링컨도 『행복은 우리 안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고 우리 밖에 있는 것도 아니다. 행복은 우리가 하나님과 연합하는데 있다』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인생의 목적'과 하나님께서 제시하신 '구원의 계획'을 온전히 이해하고 추구할때 진정한 행복감과 포만감이 따라 옵니다.예수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는 인생의 목적과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을 알게 해주는 영생으로 인되되는 유일한 참 교회입니다."(홍성주)